728x90


컴퓨터 청소 도구 구입 및 사용기 1부, 구입 개봉기



 :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 즉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연된 게 아닌 것 같은데 느닷없이 컴퓨터가 느려졌다. 그러다가 프리즈. 화면 정지 현상이 발생했다. 그냥 느려지는 경우와 컴퓨터가 정지하는 소위 다운되는 원인은 다르다. 다운되었다면 그건 하드웨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컴퓨터 속을 뜯어보니 먼지가 꽤 쌓였다. 청소 도구를 사야겠다고 생각했다.



 


1

 먼지를 깔끔하게 없앨 가격이 싼 대안은?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공기를 이용한 방법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 공기가 빨리 없어지더라. 게다가 계속 쓰다보면 온도가 너무 내려가서 오래 사용할 수도 없고. 어쨌든 구매전 나름대로 PC 청소에 가장 좋은 대안을 찾아 보았다. 




 PC 부품 곳곳에 붙어 있는 먼지를 수동으로 솜으로 또는 손으로 헝겊 등으로 제거하는 건 너무 어렵다. 그렇다고 물로 씻어낼 수도 없는 것이다. 먼지 전용 제거기를 사용하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공기를 사용하지 않고서는 PC 내 먼지를 제대로 해결할 수 없다. 먼지가 PC 구석 구석 뭍어 있으면 컴퓨터에 이상증상이 발생한다. 컴퓨터가 늦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보통 6개월 정도 사용하고 뚜껑을 열어보면 구석 구석 찐하게 뭉쳐있는 먼지를 볼 수 있다. 특히 팬에 끼여 있는 먼지를 많이 볼 수 있다. 



 어떤 제품을 구입했냐고? 

 

 1. 에어 클리너

 2. 젤리 클리너(키보드 청소용)

 3. 1장씩 뽑아 쓰는 티슈 방식의 클리너


 비용은 4가지에 총 1.4만원이었다. 헐 비용이 그렇게 비싸지 않은데...

 





2

 개봉 그리고 사용기



: 컴퓨터 산업으로 들어오면서부터 그랬지만 특이하게 크기가 크다고 꼭 가격이 비싸지 않다는 것... 내가 어릴 적에는 집, 차처럼 덩치가 크면 당연히 가격도 비싼게 일반적이었는데 말이지.... 각설하고... 주문후 한국이니만큼 택배가 도착했다.


 아래에서 보면 알겠지만 롯도와 다운로드 상품권이 들어 있더라. 속지 말기를... 상업에서 공짜 같은 건 없는 거다. 홍보용으로 넣어둔거라고 보면된다. 롯또도 실제 롯또가 아니라(처음엔 올 롰또를 줘?라고 생각했다), 가짜 롯또 게임 같은 거였다. 거의 사행성이고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사행성 게임 비슷한 것이니... 그냥 무시하기를 바란다. 물론 다운로드 상품권이니도 마찬가지...



 도착한 택배


















모두 개봉했다. 총 4개의 상품이다. 


 1. 에어클리너, 2. 스티커 제거제, 3. 젤리 클리너, 4. 티슈형 짱 클리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