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돌체구스토 중고 구입 사용기 - 환경이 걱정되더라...


 어머니가 실수로 산 돌체 구스토용 커피 파드!!!! 그냥 놔두기에는 유통기한도 있고 해서 아까워서 중고로 하나 찾아보다가 구입했다.


 정리하자면


 - 장점

 1. 편리하다. 아주 편리하다. 비교적 빨리 뽑힌다.

 2. 커피는 맛있는 편.

 3. 뽑아 마실 수 있는 커피 종류가 많다.

 4. 디자인이 좋다.

 

 - 단점

 1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된다.

 2. 마신 후에 처리가 좀 곤란하다. 분리수거(비닐 부분과 플라스틱 부분 그리고 커피 가루).

 3. 생각보다 덩치가 좀 크다. 공간을 꽤 차지한다.


 다음 글 참조

 돌체 구스토 캡슐 커피 - 실수에서 이어진 새로운 시도



1

 중고 구입



 가격 착한게 올라왔더라. 게다가 기기 모양이 특이한 서클로라는 기종!!! 이걸 계기로 알게된 게 돌체 구스토 기기의 종류가 꽤 있다는 거다. 가장 작은 미니미, 스마트 지니오, 스텔리아, 드롭, 모벤자, 이클립스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종류다. 


 내가 구입한 건 현재 단종된 기종!!


 아래는 그 광고




 아래를 보고 기종을 참조하기 바란다.






 기기뿐만 아니라 남은 파드와 종이컵 세트도 같이 해서 팔길래... 넵다 구매했다. 택배 거래를 원했지만 직거래를 했다. 나중에 제품을 직접 보고 느낀 건데, 덩치가 제법 크더라. 택배하기에는 비용이 꽤 나왔을 것 같다는...








2

 제품을 보자...


 

 제품은 깔끔한 편이었고 얼마 사용하지는 않은 듯 보였다. 간단한 제품인 만큼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였고. 이런 기기는 딱 보면 안다. 그런데 한번에 파악 안된게 있다면 바로 저 검은 중간에 들어간 상자... 컵을 넣는 곳인가? 저기다 커피를 타나 생각하다가... 저 모양을 보고 알아낸게 바로 저게 쓴 캡슐을 보관하는 곳이었다.












 위 사진으로 보면 알겠지만 사용법은 간단하다. 투명 물통에 물을 넣고 장착 한 후 -> 캡슐받이 고정 두껑을 위로 열고 -> 캡슐 받이에 캡슐을 넣고 고정 두껑을 닫고 난 후에 -> 전원 버튼을 눌르고(물론 먼저 눌러놓아도 된다) -> 파란불이 되면 상단 손잡이를 왼쪽이나(냉커피) 오른쪽으로 젖히면 -> 똑 하면서 커피가 내려온다. 


  아래에서 보면 알겠지만 캡슐 휴지통이었다. 오른쪽은 물을 담은 모습...


여기서 칭찬을 하자면 자연광이 들어오게 했다는 것이고 전원을 켜면 위에 불이 켜져서 뭔가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래처럼 물잔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종류에 따라서 양을 자동으로 물조절이 되는 게 아니다. 손으로 상황보고 알아서 레버를 젖혀주어야 한다. 저 받침대 높이 조절은 받는 잔의 종류에 따라서 하라는 의미다. 즉, 커피가 쭉 내려오다가 잘 안맞을 수도 있는데 그걸 조정하기 위함이다.



 한가지 아쉬웠던 게 보온 텀블러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거. 다른 대부분 머신이 이런식인데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으니 높이 조절이 더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아래처럼 두껑 레버를 들어 올리고 캡슐 받침대에 캡슐을 넣고 두껑 레버를 내린다.



아래 낮이라서 불이 안보이는 것 같은데... 불이 켜진다. 전원을 켜면

그리고 뽑아 본 커피!!!!




 그 다음 저렇게 캡슐을 꺼내면 구멍이 보일 것이다. 저기로 물이 들어간다. 뽑고 난 커피는 어떨지 궁금해서 안을 뜯어 보았다. 저 상태에서 커피가 어떻게 뽑아지는 건지 궁금해졌다.




 저 플라스틱 막을 제거하면 물에 젖은 커피가루가 나온다. 사실 저 부분이 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되는 부분!!! 그리고 오른쪽은 은은한 분위기의 커피 내리는 곳!!!! 즉 어두워도 문제 없다는 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