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 해안 탐방, 3부


 내가 보기에 제주의 핵심은 바로 바다다!!! 바다. 산이나 자연도 좋긴 한데 바다가 더 좋더라... 사실 산은 내가 한국의 다른 산을 가면서도 느낄 수 있는 비슷한 거여서... 정말 특별한 것은 없었다.



1

 섬이라서...



 여행 자주 하시는 분은 알겠지만 처음 여러번은 괜찮지만 이게 계속 되다보면 감흥이 줄어든다. 뭐 이건 대부분 적용되는 말이긴 하지만.... 뭐 제주도도 마찬가지였다. 물론 해변마다 좀 다른 게 있어서 나쁘지 않았지만, 이후에 이어지는 비슷한 해변에 감흥은 줄어들고 있었다... 그래도 제주의 독특한 해변을 느낄 수 있어서... 전반적으로는 좋았음.


 아래는 뭐 어디즘 있는 해수욕장이다. 





 이제 이름은 잘 모르겠다. 뭐 지나다니면서 비슷한 해변의 모습이라는 것도 있었고.. 등등... 뭐 중요한 건 저 모래사장과 바다의 모습이 드라마, 영화 사진 속에서 보던 열대 지방의 해변과 너무 닮아 있다라는 것이다.







 이런, 저런식의 해변이 계속 이어지는 거다. 어디는 절벽으로, 어디는 돌바위로, 어디는 모래사장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이어진 저 해변... 하지만 공통적인 건 모두 제주다운 모습이었다는 거다... 그래 여기가 제주구나하는 걸 느낄 수 있었다.





2

 계속


 : 여기 저기 다양한 목적인 건축물도 있고 또 공원처럼 조성해 놓은 곳도 있다. 즉 섬을 둘러싼 각 해변의 모양은 그 지역의 위치 등에 따라서 다양하다. 










 : 검은 현무암 돌과 모래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물이 저것보다 더 깨끗했다면 그야말로 열대의 그 깨끗한 해안이 되는 거다. 





 좀 깊은 곳으로 들어가면 특이한 파란색이 들어나는 데... 그것도 또한 한국의 다른 해안에서는 볼 수 없는 그런 해안의 색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