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시 호치민 여행 6부, 5월 20일 태국 가기 전 소일 2편, Lily's Hostel Review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20일의 로그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



===========





1

 Lily's Hostel






 조식 포함 8.49 USD(예약비 빼면 7.35 USD)다. 



장점

 1. 가성비가 좋음

 2. 아침이 좋은 편

 3. 와이파이 속도가 꽤 좋음

 4. 이전에 한국인 매니저가 일했던 곳으로 뭔가 한국적인 게 많음.

 


단점

 1. 방 안에 침대간 거리가 너무 좁음.

 2. 위치가 구석이라 찾기가 쉽지 않음.

 3. 화장실과 욕실의 위치가... 



 체크인은 20일 오후 2시 쯤에 했고, 좀 쉬다가 바로 나가서 주변을 탐색했다. 여기도 보면 구석구석 새로운 것이 많이 있다. 


  릴리 호스텔 위치는 다음과 같다. 





 방안은 전체적으로 나무로 되어 있다. 불나면 끝장이겠더라만은 그래도 철이나 다른 재질로 되어 있는 것보다는 확실히 뭔가 안정감을 준다. 침대안은 제법 넓은 편이고 사물함은 큰 배낭을 모두 넣을 정도로 넉넉하다. 


















 단 화장실과 욕실이 같이 있는 구조인데 이거 하나로 8인이 모두 사용한다는 건 좀 무리인듯 했다. 만약 모두 방에 있는 경우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예상되더라. 물론 하루 있는 동안 그런 일은 없었지만...









2

  유명한 빤미(바게트 햄버거)집


 

 먼저 이날 만난 한국인에 대해서 얘기해야 할 것 같다. 바로 옆자리였는데 워낙 자리에 없는 사람이라 저녁이 되어서야 얼굴을 볼 수 있었는데 한국인이더라. 여기서 일했단다... 짐작컨데 이 호스텔에서 무전취식을 하고 있는 모양이던데... 

 

 베트남어도 좀 하고 영어는 아주 잘하는 편. 그리고 여기서 눌러 살 생각이고 베트남 애인까지도 있다고 한다. 호스텔에서 일했기 때문에 관광 정보도 빠삭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 맛집이나 가볼만한 곳도 많이 알고 있더라. 게다가 워낙 많은 나라를 돌아다녀봐서 여행은 이골이 났더라는... 


 이 한국인이 알려준 바게트 햄버거를 사러 같이 갔다. 이 사람 덕분에 좋은 곳을 찾게 되었다. 


 그 유명한 빤미집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워낙 유명한 곳이어서 줄서서 기다렸다가 샀다. 사실 이게 처음 먹어보는 빤미였다. 처음 먹어보는 걸 가장 맛있는 거라니... 젠장... 다른 데서 먹어봤는데 확실히 차이나더라. 여기 빤미 집은 그 속이 알차다. 바게트 배를 갈라서 그 안에 정말 많이 넣는다. 입에 넣어서 먹는데 온갖 고기와 속 내용물이 씹히더라. 저거 하나로 배가 부르더라는...


 저녁으로 저걸 먹고 바로 유명한 과일 쉐이크 집으로 갔는데 헐 정말 끝내주더라. 맛있고... 아주 많은 현지인들이 앉아서 자기 차례를 기다릴 정도로 말이지. 그 맛의 비밀은 뭔가?





  

 이거 이전에 먹었던 것은 쌀쌈이다. 알고보니 시장쪽에 이런 음식을 많은 곳에서 팔더라. 꽤 맛있다. 쌀 쌈안에 각종 채소가 들어간게 정말 마음에 들었다. 

  


 아주 싼 건 아닌데, 저거 다해서 2만동인가 줬던 것으로 기억한다. 안에 새우도 들어 있고... 마치 일본 수시가 연상되더라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