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 북구 구포 국수관 2부


 : 구포 국수관은 한번 갈만한데, 한국 특히 부산 구포의 국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독특한 곳이고 또 구포 국수의 맛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지도


 나쁘지 않은 기획에 제법 좋은... 한국의 국수도 국시로서... 당당히 여행객에게 좋은 음식으로 자리 잡을만하다고 본다.  


1

 이제 국수를 맛볼 차례다


 : 2층에는 직접 국수를 만들어보는 체험관이 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더라. 뭐 성인도 국수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으니 좋고...







































 : 드디어 식당으로 들어왔다. 깔끔했고...그러나 가격은 좀 비싸더라... 잔치국수 같은 건 딱 3,000원 정도면 적당하고... 해외 여행객들이 더 많이 찾을텐데 말이다. 어쨌든 왔으니 먹어봐야지.... 










2

 냉국수를 주문했다...


 : 오래전 그 국수를 기대했는데... 내가 주문을 잘못한 거였다. 잔치국수를 주문했어야 했는데...이런 이런.. 맛은 좋았는데 확연히 뛰어나진 않았고, 면은 아주 쫄깃쫄깃했다.


주문한 냉국수




 국수집 같은 데서 정말 떼어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저 김치인데, 김치 맛이 별로였다. 오래전 맛봤던 바로 그런 깍두기를 원했는데 그 맛은 아니었다고나 할까? 나이가 점점 쌓이다보니까 오래전 맛을 계속 원하게 된다.


 그리고 북구 역사관과 구포국수관을 나오면 구포만세역사테마거리가 나온다. 


 

 

구포만세역사테마거리









 3.1절의 역사를 되돌아본다는 의미로 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뭐 역사를 다시 돌아본다는 좋은 의미가 있는 것은 알지만... 벽화가 좀... 그렇나? 판단을 하기는 그렇긴하지만... 일본의 만행이야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음.. 밀폐된 공간인 것 하고 저렇게 노출된 것은 뭔가 차이가 느껴진다.... 그래도 이런 곳은 꼭 필요하다고 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