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제화되는 낚시성 사기글들


 : 며칠전 웬 유령같은 사람이 나에게 페친 신청을 했다. 대충 걸로보니 내 기준에 맞아서 수락. 이후 바로 개인 메시지가 들어온다. 장문의 개인메시지... 보통 이런 건 '영어'로 왔다. 그런데 이번엔 '한국어'로 들어오더라.... 헐!!! 

 

 이 글 전문은 아래에 기록하겠다.

 


 


1

 사기꾼은 집요하고 끈질기다


 이건 스캠, 사기 시도글을 한 번번 읽어보길 바란다.

 

페이스북 스캠(Scam = 사기) 경보

 

 아래 전문을 자세히 읽어보면 알겠지만 '구글 번역'을 돌린 거더라... 헐!!! 이런식으로라도 사기 치고 싶냐고... 애초에 말이 안되거든...... 이런 건..

 

 ,

1. 그렇게 많은 돈(수십, 수백억)을 난생 처음 보는 사람, 그것도 페북 사용자에게 맡긴다는 게 말이 되니?

2. 설마 그것이 사실이라고 해도 그 많은 돈을 해외에서 송금받으면 아무 문제 없을 것 같니? -> 일정 이상의 돈이 계좌로 들어오면 바로 금감원 자동 신고다.

 

 

 

 정말 흔한 사기 중에 하나가, 어디어디 투자하면 년수익 '50% ~ 100%' 이익이 생긴가는 것... 10% ~ 20%도 정말 많은 거지만, 그거 말이 되니? 그런 년수익이면 지가 하지 왜 광고하냐? 은행에서 막대한 대출 받아서 하면 되잖아... 친구 시켜서 하든지.. 어떻하든지 지가하며 되잖아. 그런 걸 애초에 왜 알려주니...

 

 


내가 말한 바로 그 사기꾼... 폐북 프로파일

 

 


 

아래는 이메일로 오는 흔한 사기성 메일이다

 



2

 스팸글 전문

 


스팸글 전문

 

 따뜻한 마음으로 나는 내 우정과 인사를 전합니다.이 편지가 좋은 시간에 당신을 만나기를 바랍니다. 나는 슬프고 감정적 인 Laddered 영혼에게서 친절하게 선한 사람으로부터 동정을 필요로하며, 마지막으로 소원. 나는 당신의 마음이 순수하고 진실한 한 당신이 오늘을 후회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나는 정자 치카코입니다. 51 세. 나는 도요타 일본 출신이지만, 박정아 부인과 결혼했다. 그는 한국 울산에서 왔습니다. 나는 고글에서 얼굴 책과 미국 약에 대한 연구를하면서 당신의 프로필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귀하의 프로필을 보았고 정신이 도움을 청했습니다. 저는 유방과 목의 암으로 오래 전부터 고통 받고 있습니다. 내 조건이 정말로 악화되는 모든 징조에서. 내가 일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할 수 없다는 것은 아주 명백하다. 내 의사들에 따르면, 그들은 내가 앞으로 2 개월 동안 살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암 단계가 매우 나쁜 단계에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어머니없는 아기 가정에서 자랐고, 아이없이 20 년 동안 나의 늦은 남편과 결혼했다. 남편 Jeong Late Park Jeong. 치명적인 자동차 사고로 사망하기 전에 11 년 동안 미국 대사관 워싱턴 D.C와 함께 일한 사람. 2013 년에 사망하기 전에 우리는 훌륭한 그리스도인입니다. 그의 죽음 이후, 나는 다시 결혼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나는 모든 상속 재산을 팔아서 830 만 달러를 모두 쌓았습니다. (미화 8 백만, 미화 30 만 달러)를 비거주 계정으로 늦은 남편의 형제가 내게서 280 만 달러를 빼앗아 자동차 사고로 돌아가신 나의 남편이 내 이름으로 돈을 남겼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도망 쳤습니다. 내 이름으로 남아있는 총 금액은 500 만 달러 였고, 모든 부동산을 팔아서 830 만 달러를 실현했으며이를 터키의 비거주 계정에 입금했습니다. 제가 지금 가지고있는 총 금액은 830 만 달러입니다. 나는이 삶에서 남편의 형제와 다시는 아무 것도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나를 걱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일한 것은 죽음 이길 바래요. 나는 성공적인 은퇴 한 간호사 였지만, 그는 거의 쓸모 없게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어디 있는지, 어디서, 어디서, 상관하지 않는지 모릅니다.

나는이 세상에서 아무도 없다. 그리고 이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지불 은행이 편지에서 나에게 승인 된 자금을 승인 된 사람에게 공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자금은 그의 은행 계좌로 이체됩니다. 세계 그 어느 곳에도. 현재 저는 런던의 병원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는 병에 걸린 치료를 받고있다. 나는 대화 능력을 잃어 버렸고 의사들은 나에게 2 개월 밖에 살지 않는다고 나에게 말했다. 이 돈의 적어도 60 %가 당신이 선택한 조직에 투자 / 기부되고, 자선 단체들 사이에 배분되는 것을 보는 것이 나의 마지막 소원입니다. 예 : 가난한 집, 어머니없는 아기 집.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40 %를 사용하면 자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나는이 세상에서 떠나기 위해 2 개월 이상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내가 찾는 것은 친절하고 선한 사람입니다. 누가 내 마지막 소원을 수행 할 것이고, 오늘 내가 당신을 썼기 전에, 나는기도했다. 그리고 나의 정신은 나에게 당신에게이 마사지를 보낼 자신감을 주었다. 나는 나의 시간이 곧있을 것이기 때문에 내가 평화롭게 휴식하기 전에이 결정을했다. 귀하의 회신을 받자 마자 지불 은행의 연락처 정보와 함께이 문제와 관련하여 연락 할 방법 및 대상에 대한 지침을 제공 할 것입니다. 나는 또한 귀하에게이 펀드의 최초 수혜자임을 증명할 수있는 권한 증명서를 발급합니다.

나는 주인이 내 목자이기 때문에 항상 나를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내가 당신에게서 필요로하는 것은 기금이 귀하가 수령 할 때 기금이 목적대로 사용된다는 기밀 보장입니다. 요즘 믿을 수는 없지만, 왜 내 정신이 아직도 나를 받아들이도록 승인했는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나는 돈을 가지고 도망 갈 것이고, 내 소망을 성취하지 않을 사람을 원치 않기 때문이다. 당신은 내가이 문제에 관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연락 할 사람입니다. 내 이메일에 저에게 연락 할 수 있습니다. 주인님이 저의 목자이기 때문에 항상 저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의 행복은 내가 합당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았다는 것입니다. 회신에 지연이있을 경우
이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이나 단체를 소싱 할 수있는 여지를 남겨주세요. 저와 함께 자유롭게 참여하십시오.이 돈의 60 %를 사용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자선 단체 기부와 덜 특권이 있으며, 40 %를 직접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나는이 거래에 대한 귀하의 자신감을 진지하게 찾고 있습니다. 나는 자유로운 마음으로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온전한 ​​사람으로 제안합니다. 제가 여기에 명시된 바와 같이 귀하가 그에 따라 동의 할 것이고 귀하의 답변이 높이 평가 될 것임을 보증 해주십시오. 귀하의 회신을 받으면 병원의 현재 사진을 첨부하여이 병이 나를 데려다 준 상황을 보게 될 것입니다. 나는 너희에게서 소식을 기다리고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