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키르기즈스탄 카라콜과 으슥쿨 이야기 7부 - 카라콜 7편


 아래 글은 지루한 사진의 연속, 정리된 걸 보려면 아래 키르기즈스탄 전체 여행 내용으로 바로 고고.

  • 2018.08.01 러시아 유럽 여행 - 총정리, 3부
  • 2018.07.21 키르기즈스탄 -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여행객과 그리고 한국의 산악인들...


  • === 카라콜 여행 요약 ===


     카라콜은 으슥쿨이라는 호수와 알틴 아라샨에서 시작하는 천연 자연 트레킹의 시작점인 작은 마을이다. 여기는 아주 잘 발달된 관광지로 주민 대부분이 관광업으로 먹고 산다고 봐도 될듯하다. 


     1. 으슥쿨과 알틴 아라샨 중간 쯤에 위치한 카라콜 

     2. 카라콜 내에도 볼만한 여행지도 있고 먹을 만한 카라콘만의 음식도 있다. 새벽 동물 시장, 듄간 모스크, 듄간 전통 음식 아쉴란 푸 등을 추천한다.

     3. 호스텔은 대부분 10달러 이내에서 해결할 수 있고, 식사도 5달러 이내에서 가능하다. 앞으로는 어찌될지 모르겠다. 

     4. 카라콜은 근처 산 트레킹을 위한 거점 마을이라고 보면 된다.

     5. 트레킹 코스는 이미 정해진 게 있어서 그 코스에 따라서 이동하면 된다. 하지만 날씨가 워낙 변덕스러워서 운이 좋아야 맑은 하늘에서 트레킹 할 수 있다. 

     6. 여기를 목적으로 한 여행객은 대부분 등산 장비를 다 갖추고 이동한다. 심지어 텐트를 가지고 가서 중간 중간에 하룻밤을 자는 일정을 가지고 간다. 보통 2박 3일 정도 하면 넉넉하게 갔다올 수 있다.

     7. 카라콜만해도 소일하기에 좋은 작은 마을이긴 하지만, 등산을 빼놓고 뭘하겠다는 건가? 여기 온 이유 없다. 다른 이유를 찾자면 '스키'. 천혜의 스키 코스가 있어서 스키로 인기가 많다고 한다. 



    키르기즈 여행 요약은 아래를 클릭




    ===================================



    1

     카라콜



      팻캣 카라콜이라는 카페인데, 여기 뭔가 좀 유명한 듯하더라고. 아마 꽤 오랫동안 여기 있었던 모양이더라. 아마 카라콜 최초의 전문 커피숍 같은 그런 느낌이 있더라고... 카라콜 시내 혼자 여행 중 내가 찜해둔 곳이기도 하고... 커피 한잔 마셔봐야지... 


     그런데 약간 실망이긴 하다만... 커피 양 땜에...


     1. 커피 양이 작다. 작은 컵에 주더라. 커피 맛은 '준수하다'라고 해야 겠지.

     2. 독일 유학 후에 커피 배워서 여기 연 모양이더라.

     3. 무슨 NGO 단체 쪽에 기부하고 있는 모양이더라.. 수익의 일부를.


     

    11. 팻캣 카라콜(Fat Cat Karakol)




     저 여행 당시 나는 커피 숍이란 있는 데로 관심을 두고 여행하던 차였다. 한참 커피에 관심 있던 시기이기도 하고... 그래서 저기도 눈에 들어왔을 거다. 아마 원래 목적은 여행정보센터가 아니었을까?라고도 생각하지만... 내 기억상으로는 저기 갈 목적도 있었던 것 같다.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는데... 뭐랄까 알 수 없는... 뭔가가... 주인장에게서는 뭔가 자부심 같은 게 느껴지긴 하던데... 전반적으로 고집스러움이 보인다고나 할까? 한때는 장사가 잘되었던 모양인데.. 아니다 내가 간 건 특정 시간대에 간거라... 뭐라고 단정 지을 순 순 없지만....



     그리고 다음 목적지는 듀엣 호스텔. 평점이 좋은 호스텔 중에 내가 예약하려고 할 때마다 남는 방이 없었던 호스텔... 그러다가 우연히 운 좋게 예약 하루 해서 하루 머물 수 있었던 곳... 그런데 왜 사진을 많이 안찍은 건지? 아래 사진 일부에서 보면 알겠지만, 뭔가 '유럽 기준'이 호스텔 같은 느낌이 들지 뭐야.. 가격도 다른 데와 비슷한 7천원 정도!!! 








     침대에 딱 내 이름을 적어 놨더라고... 시스템 좋아. 사물함도 있고.. 시스템이 아주 잘 갖춰져 있어.. 그러니 남는 방이 없었겠지... 중간에 사람들하고 지낼 수 있는 바 같은 곳이 있는데 거기서 아침을 주문하면 먹을 수 있더라고... 주인을 제대로 못만난 게 되게 빠쁘더라고... 바가 카운터를 겸하고 있었고... 


     그리고 안내 책자도 있던데... 각종 여행지와 가는 방법 주의 사항 등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더라고.






     사진이 더 있나 찾아 봤는데 없어... 왜 일까나... 사진 좀 더 찍지... 


     다시 요약하자면, 카라콜에서 아마 가장 유명한 호스텔이 아닐까? 듀엣 호스텔, 유럽 관광객이 특히 많은 곳... 동양인은 가끔 보이는 곳... 가격은 다른데 비해서 살짝 비싼 곳... 늘 손님으로 붐비기 때문에 웬만하면 예약해서 가는 게 좋다. 난 이곳에 꼭 하루 정도 머물고 싶어서 자리가 난 날을 기다려 예약했다. 내가 갔을 때 '손님이 풀'이어서 못간 한국인을 만났었다. 그래서 다른 곳에 갔단다. 

    시설 꽤 좋고 특히 커먼 룸이라고 해야 하나 야외 바에 여행객들이 북적인다. 여기는 특히 대부분 산을 타러 온 사람들이어서 등산 장비로 넘쳐나고 복장도 등산을 위한 복장이다. 아침이 되면 출발하려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다. 안에 시설도 꽤 좋은 편이고... 침대에 커튼이 쳐져 있는 등...







    2

     카라콜



    12. 여행정보 안내소(Destination Management Organization "Karakol")




     여행 정보 알아보려면 여기가 아주 좋은 곳!!! 친절하게 알려주던데... 돈을 요구하는 것도 없고 어디 여행 상품을 소개해주는 것도 없더라고... 그런데 정말 친절하게 설명을... 게다가 영어도 아주 잘하더라고... 내가 감동 먹을 정도로 친절하게 해줘서...ㅠ.ㅠ 눈물 날 지경이었지. 여기 완전 추천한다. 





     무슨 강의도 진행되고 있더라고... 시차원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운영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