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19:21:16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2부
  2. 2017.10.12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1부

러시아 여행 - 노보시비르스크 7부

  아래 글은 지루한 사진의 연속, 정리된 걸 보려면 아래 러시아 여행 요약을 클릭

  • 2018.08.01 러시아 유럽 여행 - 총정리, 1부
  • 2018.07.30 러시아 여행 - 기차표와 기차타기
  • 2018.07.30 러시아 여행 - 기차 예약하기
  • 2018.07.21 러시아 거주 등록 한방에 정리 (3)
  • 2018.08.02 러시아 유럽 여행 - 총정리, 17부, 사진 이야기
  • 2018.07.25 8월 8일 뻬쩨르로 떠나는 모스크바 역 안에서 그 동안의 여행을 정리하며...

  •  러시아 및 유럽 여행  경로




     노보시비르스크는 상트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도시. 하지만 모스크바나 상트에 비해서는 아주 작은 도시로 부산 인구의 반도 안 되는 인구를 가지고 있지. 내가 전반적으로 느낀 노보의 분위기는 마치 '러시아'의 중심 같은 느낌? 다른 어느 곳보다 러시아 사람들이 많이 보였고 다른 어느 곳보다 딱 러시아 같았다고나할까? 백야 현상까지 볼 수 있으니까.... 


     모스크바는 대도시로 다민족이 섞여 사는 다른 국가의 대도시와 크기 다른 모습이 아니고, 상트 빼째르부르크는 러시아라기 보다는 유럽에 가깝고.... 상업/경제/교육/문화 등에서 러시아의 중심지라고 한다면 당연히 모스크바나 상트를 떠올리겠지만, 민족/분위기 등에서 보면, 아니 내가 느끼기에 가장 러시아스러웠던 곳은 여기 '노보시비르스크'였다. 기차표를 미리 예약해 놓는 바람에 여기에서 짧은 시간을 보낸 게 좀 아쉬울 뿐!






    1

     노보시비르스크 도보 여행



     역시 러샤어 이름이 길어!!! 트립어드바이저 99위인데, 바로 앞은 화가 박물관이고 여기는 예술 시티 센터라네. 홈페이지와 SNS도 운영하고 있고 매번 새로운 이벤트도 하네. 꽤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곳. 


    가격대는 아래와 같은데, 이유는 전시회 종류마다 가격이 다 달라서다.


    100-150 루블 / 200-300 루블


    문여는 요일도 좀 특이하니 꼭 참조하길 바란다. 월/화 휴무네..


    수요일-일요일

    11 : 00 ~ 19 : 00 

     



    42. 예술 시티 센터

    (Городской центр изобразительных искусств (МБУК ГЦИИ Новосибирск)








    43. 레리흐 박물관

    (Музей Н.К. Рериха)




    트립 어드바이저 28위 레리흐 박물관이다.

    그러고 보니 노보에 박물관이 참 많네. 안타까운 건 관광 도시는 아니어서  손님이 많은 편은 아니다.

    니콜라이 콘스탄티노비치 레리흐(Nikolai Konstantinovich Roerich)는 훌륭한 러시아 예술가이자, 작가기고 고고학자에 철학자이기도 하고 여행자였다네. 다재다능한 놈이었구만.












    44. 성 세르기우스 라도네스쥐 기념 예배당

    (Мемориал во имя Преподобного Сергия Радонежского)




     위 레리흐 박물관 안에 아래와 같은 예배당 같은 건물이 있더라고. 이것도 일종의 기념 건물이라니... 





     구글맵에 저 위 건축물은 표시 안 되어 있더라고. 2GIS에는 있고. 아직은 2GIS가 더 정확하다는 거지!!!!




     



    2

     노보시비르스크 도보 여행



     울란우데부터 자주 본 목조 건물... 오래된 목조 건물. 마치 한국의 한옥처럼 고전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집이 여러군데 있더라고 여기도... 사진을 찌게 되... 그냥 요즘에는 흔하지 않으니까..


    45. 목조 건물






    46. 마민 노보시비르스크 카페(Мамин Сибиряк)



     마민 시비르스크라는 이 식당은, 이 카페는 체인점이 아니라 여기 단 한곳 뿐인 것 같다. 앞 문도 그렇고 꽤 좋아보여서 눈여겨 봤으나 먹어볼 기회는 없었다.





    47. 과학 독서관

    (Новосибирская государственная областная научная библиотека)



     '노보국립지역과학 도서관' 뭐 이런 뜻인데. 이름 하나 길다...  트립어드바이저 50위 과학 도서관이다.

    여기 꽤 좋아 보이더라. 깔끔해보이고.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들어가던데...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있는 것 같고... 그런데 출입 통제하는 것 같아서 들어가보지는 못했다...











    48. 홈메이드 필메니

    (Домашние пельмени)




    집밥 식당처럼 집에서 만든 필메니(작은 만두)라는 이름을 가진 곳으로 전형적인 식당처럼 생긴게 아니라 일반 가정집을 식당으로 차린 거더라고. 시간, 여유만 되었다면 들어가서 한번 맛봤을 거다.








    1. 19:21:16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2부
    2. 2017.10.12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