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원격 데스크탑 연결 도전기 4부 

                                     -  원격 데스크톱으로 던파 투컴 도전하기

1. 설정된 컴퓨터로 원격 테스크톱 연결 후에 던파에 로그인 하기 


  대상컴퓨터에 연결하고 던파에 로그인하기


1) 이전에 설정했던 방식으로 원격 데스크톱에 연결한다고 해도 아직 제대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중 가장 큰 것이 바로, '보안 프로그램' 실행이다. 

  아이디를 넣고 비밀번호를 넣으려고 하면 어김없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뜬다. 수동으로 보안프로그램의 설정을 변경해보려고 했으나 해당되는 게 없었다. 


아무래도 해킹이라는 것이 이런 기능을 이용해서 데스크탑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이런 기능이 있는게 아닐까라고 생각한다. 다른말로 하면 보안 프로그램 제법 믿을 만하네다. 


2) 원격연결 대상 컴퓨터에 직접 가서 로그인을 해야 한다. 로그인을 마치고 프로그램은 실행시킬 필요 없이 로그인만 한 상태로 데스크탑에연결한다.  

3) "연결"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디와 패스워드를 물어 보는 창이 뜬다. 아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자. 아래와 같이 아이디가 바로 나오는 경우는 이전에 접속했던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다.

4) 설정했던 아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연결 확인 창이 뜬다. "예"를 누르면 연결이 된다. 

5) 아래와 같이 연결이 된다. 






2.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원격 투컴을 즐기기. 


  원격 데스크톱 2대에 연결


1) 위와 같은 방법으로 2대 컴퓨터에 직접 가서 로그인 과정을 마친 후에 컴퓨터로 돌아가서 원격 연결을 한 후에 던파를 실행하면 된다. 

 아래는 하나컴퓨터에 로그인해서 해체기를 돌리는 모습이고

아래는 하나는 해체기를 세워 놓고 다른 한 계정의 캐릭은 "마을침공"을 하는 모습이다. 

아래는 투컴으로 던전을 끝낸 모습.

원격 데스크톱 던파 투컴 후기

 : 컴퓨터 2대, 즉 키보드 2개로 원격 조정하는 것이 이런 투컴을 이용하는 것보다 쉬웠다. 하는 내내 알트탭을 눌러서 화면을 바꾸어 주느라 힘들었다. 컴퓨터 2대의 투컴은 동시에 캐릭터 이동이 가능하지만, 원격 데탑의 투컴은 캐릭터를 반드시 하나씩 움직어야 한다. 그러나 비슷한 성능의 이전 컴이 여러대 있어서 영화도 보고 던파도 하는 게 번거로운 경우에 이런 방법이 더 좋을 수 있다. 


던파 3컴 도전하기으로 가기

원격 데스크톱 연결 도전기 5부로 가기

원격 데스크톱 연결 도전기 3부로 돌아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