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무선 청소기 드리미와 끼워팔기로 구매한 블루투스 이어셋 - 샤오미 Mi True Wireless Earphone


 결론: 어, 나쁘지 않아. QCY T1보다 음질 더 좋은 것 같은데. 20USD에 잘샀다


 구매일: 2020년 10월 7일 도착일 10월 28일(약 22일 소요, 10월 22일쯤 발송 짐작)

 가격: 20.00 USD(실제 판매가 75 USD 배송비 포함)



 : 장점 

 - 내 주관적으로 훌륭한 음질

 - 견고해보이는 내구성

 - 소음 감소

 -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

 - 국내 AS 가능(6개월, 판매처에 따라 다름), 한글 매뉴얼



 : 단점 

 - 가격(75USD), 이 부분은 QCY라고하는 제품에 비해서 비싸다는 의미(QCY T8의 경우 31.5USD라는 걸 생각하면)

 - 이어폰 머리 부분 터치 작동(만지면서 자주 건드리는 부분으로 오작동 요인)


 음질 부분에 대해서 따로 이야기해야 할 것 같은데. 내가 막귀인지 아니면 아직 정말 대단한 음질을 경험하지 못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가진 QCY T1보다는 확실히 음질이 좋다는 거다. T1 이 제품도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더 좋은 제품을 경험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내가 들어본 바로는 저음부터 고음까지 골고루 잘 들렸다는 거다. 유튜브에 음질 확인용 음악도 들어봤는데 다양한 악기소리도 골고루 잘들렸다는 거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이 제품에 대한 '리뷰'를 인터넷에 찾아보려고 했는데 없더라. 하나도 없어. 샤오미 제품은 있어 봐야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제품의 짝퉁인 샤오미 AIR2인지 뭔지 그 제품만 있던데, 악평으로 뒤덮여 있더군. 난또 같은 제품인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제품이더라고. 참고로 내가 산 이 제품은 미홈이라는 판매사 외에 다른 곳에서는 더 비싸게 팔더라.


미홈에서는 75달러에




다른 곳에서는 105USD에 팔고 있고



 이 제품에 대해서 더 파보니까, 제품 이름이 판매사마다 다르게 쓰더라고.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글 제목에 있는 Mi True Wireless Earphone이 정확한 이름이고 모델명은 TWSEJ01JY. 어디에서는 Airdots Pro2라고 되어 있는데, 이건 아닌 것 같아. 이 제품은 블루투스 5.0이 아닌 블루투스 4.2다. 즉 구형 제품이라는 거지. 참고로, 최근 샤오미 제품이 가격이 더 싸다는 아이러니. 


 중국 제품 전반적인 특징인지는 모르겠지만(좀 그런 것 같긴 하더라만은), QCY라는 제품도 그렇고 모델명에 어떤 일관성이 없다. 그리고 샤오미에서 파는 블루투스 이어셋은 더 심함. 이 제품도 많은 이름을 갖고 있는 거 보면 공식적으로 정해진 것도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이름은 헷갈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봄. 리뷰 올라 온 것을 보면 TWS Air Lite라는 제품인데 이것과는 다른 제품임. Lite는 5.0지원하는 제품이고 이것은 4.2니까. 그런데 왜 Lite라는 모델명을 붙인 거냐고? 가격은 더 싼데... 더 좋아!!! 샤오미 제품은 워낙 많아서 지네도 헷갈리는 게 아닐까하는 의심.


 Airdots란 제품은 콩나물 모양이 아닌 짧은 동그란 모양의 제품을 말하는 것 같고, 이 제품은 그냥 Air인가? 어쨌든 반성해야 한다고 본다.


 모델을 다 정리해보자.


 공식사이트에 따르면,


1. 이제품의 공식 명칙은 "Mi True Wireless Earphones", 모델명은 "TWSEJ01JY"이다.


2. 최근 제품은 "Mi True Wireless Earphones 2"이고 모델명은 TWSEJ06WM.


 사진은 아래와 같다.



3. "Mi True Wireless Earphones 2 Basic"이란 건 모델명이 공식 사이트에 없어?뭐니? 대충 TWSEJ0?WM임. 번호가 뭐인지만 보면 되는데... 이미지는 아래와 같어.



4. "Mi True Wireless Earbuds Basic 2"는 모델명은 "TWSE061LS"이고 모양은 아래와 같음.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게 저정도임. 그 외에 다른 Airdots 제품을 많이 봤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다. 정말 샤오미 제품이 맞는지도. 왜 없지? Airdots는? 일단 저지르고 제대로 책임지지도 않고 정리하지 않는 건 중국의 특징인 것 같어...



위 제품이 마음에 들었고 제가 계속 글을 쓰게 도와주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서 제품을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1

 주문하고 구매하다...



 Qoo10을 통해 구매했다. 결제 등의 이유로 알리는 사용하지 않는다. 가끔 알리보다 Qoo10이 싼 경우가 있더라고.


 Qoo10 구매한 화면



 쿠10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클릭하면 된다. 


2018.06.11 Qoo10 해외 직구기 - 나도 이젠 늙다리 그 변화를 따라잡지 못하고 이제야 알았네...


 알리의 대안으로써 나쁘지 않은 곳!!!! 하지만 좋기만 한 건 아냐.


샤오미 미지아 전기 포트 고장 - 샤오미 타임이라는게 있었어? 그리고 Qoo10 구매 단점

 


2

 개봉하고 사용해보다



 이 제품이 정말 오래 걸린 이유는 끼워 팔기로 샀으나 '관세' 문제로 본제품인 드리미 V10 발송 후에 따로 발송했기 때문. 그런다고 해도 22일이 걸린 건 너무 하다. 아니 따로라면 한 2~3일 정도 차이를 두고 보낸다면 이해하겠지만... 아마 컨테이너 양 혹은 뭔가 발송 최소양이 있을 거고 그게 차면 보내는 것 같더라고. 그래서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린 게 아닐까 생각.



이 제품은 생산년도가 2019년이더라고. 즉 제품 디자인이나 품질 같은 게 거의 요즘 스펙은 따라간다는 게 아닐까 생각함.





포장 정성스럽게 잘 되어 있더라고. 웬만한 제품 못지 않게 말이지. 딸랑 20달러짜리 치고는 좋다야...













 이 제품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이나 리뷰를 지금 찾아볼 수 없어서 정말 잘 산 건지는 확인할 길이 없다. 그냥 내 막귀에는 아주 좋아!!! 통화도 잘되는 것 같고. 음질도 좋게 들리고. 그래서 만족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