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결론: 가성비가 좋음. 하지만, 싼 이유도 명백함. 최근 것은 NFC지원인데 내가 구매한 것은 미지원!

가격: 총 38.43 USD(44.43 USD - 6USD), 4월 27일 주문, 5월 7일 도착. 총 10일 소요.

장점: 가성비.

단점:

 1. 시계줄과 밴드 설계상 미스인지, 장시간 착용시 자국이 심하게 남음

 2. 수면, 앉아있기, 걷기 등 센서 측정 정확도가 의심됨. 특히 수면과 앉아 있거나 활동하는 것을 제대로 포착하지 못함. 

 3. 충전 방식의 불편함. - 다른 것과 호환 안되는 전용 케이블, 충전 시에는 벗어놓고 해야 함

 정확한 측정 등의 제품을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권장한다.   

별점: ★★★

아래 링크로 구매해주시면, 제가 글을 지속해서 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Qoo10 구매 링크: 여기를 클릭해주세요(5월 19일 확인 가격, 40.80 USD, 이건 NFC 지원)

 

1  개봉하고 사용해보다

 젠장, 얘네들 또  이런식이네, 내가 구매한지 얼마나 됐다고 구형 제품 밀어내고 이번엔 NFC 버전으로 파네. 역시 행사한다고 다 좋은 게 아냐. 게다가 가격도 더 싸. 내가 구매한 건 NFC가 빠진 버전이고 이번에 판매하는 건 NFC 버전이네. 아 열받네..

택배가 왔다

먼저 포장부터 봐야겠지

보시다시피, 포장은 뜯어져 있더라고. 아마 한글 버전 업데이트 등으로 손봐야 해서가 아닐까 생각한다. 뭐 작동만 잘하면되니까. 차라리 저렇게 되어 있는게 나아. 꺼내서 봐놓고다시 깔끔하게 포장해놓은 것보다 낮지 않을까? 중고 사용에 익숙한 나로서는 별 감흥 없음. 

구성품은 기기, 충전 케이블, 설명서, 액정보호필름, 액정 닦게.

구성품은 기기, 충전 케이블, 설명서, 액정보호필름, 액정 닦게.

 기본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게끔 저런 보호 필름 정도는 그냥 서비스로. 요즘 제품 경향인듯하다. 뭐 소비라로서는 반가운 일이지. 

설명서는 중국어

 기본적으로 중국 내수 제품을 팔았다는 거다. 중국과 한국은 뭔가 좀 다를 거라 본다. 한국 같은 경우 수출 제품은 보통 더 좋게 신경써서 만들고 내수용은 그냥 대충 만드는 경향이 있는데 중국은 어떨란가? 그 반대인듯한 것도 같고. 중국은 내수 자체가 이미 큰 시장이라서 말이지... 내수만 신경써도 때부자 되는 건 손 쉬운 일이니.. 그런데 설명서는 애초에 글로벌 버전으로 내수용도 만들었음 좋겠는데.. 언젠가는 할 거잖아... 번역 비용이야 같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일텐데... 어려운 것도 아니고 말이지... 

그럼 제품 구석구석을 보도록 하자 

 위가 충전 케이블인데, 자석 방식이다. 자력은 충분히 넘치게 강해서 딱 잘 달 붙어서 편리한 편.

아래는 기기 화면인데 꺼졌을 때 모습이다. 상시 꺼짐인데, 이게 배터리 오래가는 이유 중 하나일듯 

 

이게 센서인데, 총3개가 있더라고. 스마트 와치 GTS 같은 경우 센서가 4개던데. 그래서 그게 기능이 더 많이 있는 건가?

 사진에서 보듯이, 내가 구매할 때 기대했던 것보다 기기가 좀 크고 두께가 있는 편이더라고. 그만한 기능을 넣었는데 얇거나 하면 안되겠지... 바로 딱 그 생각이 들던데...

 아직까지 운동 등에 많이 사용해보진 않고 일상 생활 속에 계속 착용하고 있는데, 여름이 다가오니 자꾸 땀이 차고 답답해서 불편해지더라. 만약 더울 때 운동까지 한다면 어찌될지.... 

 그리고 점점 내 생활이 '샤오미'로 둘러쌓여가고 있다. 샤오미 포트, 선풍기 이제는 스마트폰까지. 이러다 샤오미 라이프가 될 것 같은데. 그럴 수 밖에 없는게, 난 가성비를 추구하니까.... 그래 이 가격에 이게 어디야!!!!!!!!!!!! 

 그리고 이게 오래 착용하면, 피부 눌림이 생기더라고. 아래 사진을 보도록... 본인 피부의 특성에 따라서 이게 심해질 수도 아닐 수도 있으니... 참조하도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