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부산 서동 세웅 병원 건강검진 후기

 - 건강 검진 시간도 아끼고 제대로 받자. 

1. 건강 검진 총평

  - 세웅 병원

 직원 친절도    : ☆☆☆
 실질 도움도    : ☆☆☆ 
 시설 편리성    : ☆☆☆ 
 전체 점수        : ☆☆☆
    

     a. 직원들은 대체로 친절했다. 그렇게 기다리게 하거나 불편하게 하지는 않았다. 물론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일 수도 있다. 어쨌든 비교적 친절하게 안내해 주었다.  

     b.  최근 세웅병원이 시설을 바꾼 것 같다.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새로운 인테리어와 시설물이 들어 섰지만 '검강검진'의 시설에서는 실망했다. 그것도 지하에 들어 섰다니. 즉, 돈이 그렇게 안된다는 것이 아닐까?

     c.  이 병원에서 치아 건강검진은 하지 않길 바란다. 대충보고 대충 체크한다. 아무리 전문가라고 해도 어찌 그리 대충하는 지...






2. 건강검진을 준비하다. 

  : 1년에 한 번씩 받는 건강검진,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이가면 기본적으로 받아야 하고 받아서 나쁘지 않은 것이 바로 건강검진. 건강검진은 되도록이면 철저하게 그리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좋다. 

  - 건강검진 병원 찾기
  :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페이지로 들어가서 검색해야 한다. 
    http://sis.nhis.or.kr/site/sis/ggoa014m01/
   위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건강검진 구분란이다. 각종 검진도 같이 할 것이라면 모든 것을 검진해 주는 곳에 가는게 좋다. 게다가 검진할 수 있는게 많다는 것은 그만큼 시설이라든지 검진에 대한 전문성 등이 잘 갖춰져 있는게 아닐까? 꼭 그렇지만은 않겠지만...  자신이 사는 위치와 조건 등을 고려해서 가까운 위치의 병원을 찾아가자. 


 3. '세웅병원'을 선택하다. 

    : 일반, 생애 1, 2차, 위암, 유방암, 대장암, 간암, 자궁경부암, 영유아 검진이 가능한 세웅병원을 선택했다. 일단 종합병원이라 사람이 많이 몰릴 시에 신속하게 받을 수  검진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김동진치과의원'에서 검진을 받을 생각이었다. 하지만 세웅병원에서도 치과를 검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몰랐다. 그 이유는 세웅치과의원이라고 따로 있기 때문이다. 즉, 세웅병원에 가면 모든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예약이 필요한지 확인차 전화를 해 보았다. 일반 검진일 경우는 예약이 필요 없고 그냥 방문하면 된다고 한다. 그래서 그냥 원하는 날짜에 방문하기로 했다. 


 4. 병원을 방문해서 검진을 받다.  

    : 검강검진은 간단하다. 그리 어려운 과정이나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아니니 긴장하지 말고 가기 바란다. 검진시에 한 가지 번거로운 것은 각 검진 위치, 특히 X선 사진 찍는 곳을 찾는 일과 혈압재는 것이었다. 웬일인지 혈압이 높게 나와서 다시 혈압을 재었다. 

 - 건강검진기록지 및 문진표 작성
  : 그 문진표 등을 작성하는 것은 시간이 제법 걸리는 일이다. 읽을 거리도 많고. 빠른 작성을 위해서 미리 보고 가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은 내가 받은 건강검진 기록지다. 

문진표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