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U는 경제제제 논란에 앞서 우즈벡의 인권 발전을 볼 것입니다.


 브뤼셀 -  화요일 유럽 연합은 우즈벡이 인권 문제에서 놀라운 발전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으나 우즈벡 정부 관료들의 여행 금지를 풀어줄 만큼 발전이 이루어졌다고 말할 단계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유럽연합은 우즈벡이 사형제도 폐지와 정치범들의 석방등과 같은 발전을 보여주었다고 유럽 쟝피에르 주옛 프랑스 장관이 말했다.


 2005년 제제조치가 만들어진 상황을 또한 생각할 수 있다. 위원회는 11월에 이 문제에 대해서 결정을 해야 할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즈벡 외교부 장관인 블라디미르 노로브는 이 나라는 인권과 민주주의에 대해서 유럽과 협력을 발전시키는데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각자가 내부 문제에 대해서 간섭을 하지 않는 원칙을 존중해야 하며 협력은 각 지역의 전통과 사고방식 및 문화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기 나라는 러시아의 지도를 따를 것인지 아닌지 아카지아와 남 오세티아의 조지아 지역의 철수를 인정할 것인지 아닌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했다.

 우즈벡 같은 구 소련 국가가 모스크바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분리주의자들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은 이 지역의 안정을 위해서 러시아 조지아 전쟁이 시사하는 바에 겨예하고 있고 서양과의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5년 우즈벡 보안군의 시위자 학살이 보고되고 난 후, EU는 우즈벡에 대해서 무기 수출 제한과 고위 정부 관료들에 대해 바자를 금지 시켰었습니다.


 그러나, 2007년 11월 유럽 연합 외교부 장관은 비자 금지를 연장하기로 결정을 했고 그 목적은 우즈벡 관료들이 인권 상황 개선에 긍정적 조취를 취할 것을 종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금지 조취는 외교부 장관들이 갱신하지 않는다면 11월 13일 자로 종료되는데, 재 갱신에는 모두가 동의를 해야 합니다.

출처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