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키르기즈스탄 비쉬켁 이야기 4부 - 비쉬켁 돌아다니기 3편


 아래 글은 지루한 사진의 연속, 정리된 걸 보려면 아래 키르기즈스탄 전체 여행 내용으로 바로 고고.

  • 2018.08.01 러시아 유럽 여행 - 총정리, 3부
  • 2018.07.21 키르기즈스탄 -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여행객과 그리고 한국의 산악인들...



  • 1

     여행 친구들과 함께


     키르기즈는 이 때가 2번 째였다. 첫 번째 여행 때 그 청량하고 신선한 그 공기와 강의 그 느낌을 잊지 못해서 이때는 상당한 기대를 품고 키르기즈에 들어갔다. 나의 주요 목적은 또 다시 그 자연을 느끼는 것이었다. 하지만, 제대로 준비 안하고 가서 제대로 산행을 못해보고 내려와야 했다...  


     1. 버스를 통한 국경 건너기에 별 어려움이나 불편함은 없었다. 왜? 무지자니까 

     2. 비쉬켁과 알마티는 왕래가 잦은 도시. 현지인이 아주 많다. 

     3. 알마티에서 비쉬켁까지 비용은 "1500텡게" 

     4. 알마티 사이란 터미널에서 비쉬켁 서부 터미널까지다.



    키르기즈 여행 요약은 아래를 클릭




     혼자 여행의 묘미 중에 하나가 호스텔 같은 데서 마음 맞는 사람 만나서 같이 여행하는 재미. 보통 하루이틀 정도 같이 다니는 거라 좋은 추억만 쌓기에는 아주 좋은 방법이지. 그리고 홈스텔이라는 호스텔에서도 만났지. 독일 친구 한 명이랑 다른 마른 친구는... 어디 사람인지 잊어버렸네... 어쨌든 나 포함 3인이서 시내 여행 같이 하기로 했지... 그리고 들린 첫번째가.. 교회.


    6. 러시아 동방 정교회


     그냥 이상하게 종교 건물에는 꼭 들리게 되더라. 나도 나를 잘 이해하지는 못하겠지만... 추측으로는 기독교나 불교에 대한 경험과 관심 때문일 거고, 종교는 그 사회를 이해하는 하나의 큰 축이라서 그런 게 아닐까?생각한다.


     구글 스트리트뷰 사진과 비교하니, 색칠이 다 끝난 거였구나하는 생각이. 이 교회 비교적 최근에 생긴게 아닐까 생각한다. 키르키즈에는 흔하지 않은 교회 중 하나. 여기 스탄 중앙 아시아 국가는 대부분 이슬람이다. 하지만, 러시아 아니지 구소련의 영향으로 이슬람은 숨고 러시아 정교회가 부상하긴 했지만... 독립 이후 이슬람이 다시 대세로 돌아왔는데... 그래도 이슬람 국가 내에서 이런 종교이 자유가 허용된다는 거... 우리가 알던 이슬람이랑 너무 다르다고 생각 안해? 여행의 묘미 아니겠나? 






     내가 갔을 때는 이미 색칠이 끝났을 때.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어 있네... 그래도 역사가 오래된 교회일텐데, 깔끔하게 색단장하고 마무리된듯. 그리고 종교 건물이 위치한 곳은 뭔가 좋은 곳에 대부분 위치해있지..


      그다음은 경기장을 한번 둘러보았는데, 여기에 있는 운동선수 상이 좀 특이했음. 씨름 같은 경기가 있는 모양인데 그 경기의 챔피언이었던 모양.  


    7. 스파르타크 스태디움(경기장)




     대충 분위기로 봐서는 더 이상 이 경기장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진 않더라.





     말까지 드는 힘. 여기가 약간 몽골 사람의 끼가 있어서 저런 힘 정도는 믿을 만하지... 여기 사람들도 어찌보면 한국 사람하고 약간 비슷하거든...





    2

     여행 친구와 같이 여행...



     내가 계획했던 경로에 따라서 쭉 갔다. 판필로브 공원이 나오더라고... 다다른 친구들과 같이 여행하면 단점이 오직 나만을 위한 여행은 안된다는 점이고 장점은 재미가 배가 된다는 거다. 뭐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도 있고.. 덕분에... 그래서 여기 사진이 별로 없는 모양이다. 아니다 여기 혼자 여행한 건가? 



    8. 판필로브 공원(Панфилов паркы)








     좀 특이하다면 특이한 공원이어서 사진 더 찍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분명 사람들하고 같이 갔구만... 사진이 많이 없는 거 보니.. 어쨌든... 이런 공원은 중앙아시아에선 흔한 거라...


    9. 키르기즈 국립공원 극장(Кыргыз улуттук академиялык Т.Абдумомунов атындагы драма театры)




     국립 극장. 안에 들어가본 건 아니고, 지니가다가 큰 대형 건물 있으니 찍은 거긴 한데, 연극과 같은 극을 위한 극장이라... 여기에서 재미있는 연극을 볼 수도 있을텐데... 보지는 않았고. 앞에 조각상이 인상적이더라. 더 정확한 이름은 압두모무노바의 이름을 딴 극장이라고 할 수 있지...



    10. 키르기즈 정부청사(Правительство Кыргызской Республики)




     그냥 정부청사다. 여기에 미적인 것을 기대하기는 그렇고... 사각형에 딱딱한 모습.. 전형적인 정부청사다. 






     키르기즈가 다른 나라와는 달리 뭐랄까 애국심 같은 걸 내가 목격해본 적이 없어서... 시골스러워서 마음에 들긴 하는데, 난 키르기즈를 사랑해하는 전형적인 모습은 목격한 적이 없다. 여기서도 마찬가지고... 국기를 휘황찬란하게 걸어놓는다든가, 키르기즈 영웅 동상을 세워놓는다든가... 그런 모습을 별로 보지 못한 것 같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