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러시아 빼쩨르부르크 이야기 2

  아래 글은 지루한 사진의 연속, 정리된 걸 보려면 아래 러시아 여행 요약을 클릭

  • 2018.08.01 러시아 유럽 여행 - 총정리, 1부
  • 2018.07.30 러시아 여행 - 기차표와 기차타기
  • 2018.07.30 러시아 여행 - 기차 예약하기
  • 2018.07.21 러시아 거주 등록 한방에 정리 (3)
  • 2018.08.02 러시아 유럽 여행 - 총정리, 17부, 사진 이야기
  • 2018.07.25 8월 8일 뻬쩨르로 떠나는 모스크바 역 안에서 그 동안의 여행을 정리하며...


  • 빼쩨르부르크 여행 요약은 아래를 클릭




    ===================================



    1

     페테르고프를 향해



    4. 넵스키 프로스펙트 지하철 역(Невский проспект)





     여행 동행자가 페테르고프(Petergof)에 갈 계획이래. 뭐 따라가야지.. 대충 지도를 통해서 경로를 알아보니, 지하철 타고 버스를 갈아타야되네... 바로 가는 건 없는가보더라고. 아니, 정확하게 모른다고 보면 되지... 육로 말고 배타고 가도 되지만 가격이 흐드드해서... 


     대충 경로는 아래와 같아. 걍 배타고 왕복하는 것도 좋아. 돈 있으면.




     일단, 열차를 타야 하니까... 표를 샀지. 저런 동전형 토큰이 아직도 사용되고 있고. 전형적인 러시아식 지하철. 끝없이 내려간다. 얘네들은 에스컬레이터 고장나면 어떻게 고치나? 아니 고장나면 저걸 언제 걸어내려가? 올라오는 건? 헐!!! 


     






     각 역마다 뭔 장식 같은 걸 잘해놔서... 특징이 다 있는데.. 기억할라카니... 좀 뭔가 좋아보이는 것만 찍긴 했는데 어딘지는 모르겠다. 그다음 원하는 목적지 지하철 역에 도착해서 버스를 탔다. K-424A를 탔네. 거리마다 가격이 다르네 그지.  




     한 한두시간 걸린 것 같어. 그리고 근처로 도착했는데, 입구 찾는 게 힘들더라고... 페테르고프 자체가 워낙 넓고 긴 지역이라... 우리가 버스를 좀 잘못내렸거든... 그리고 어디엔가 '개구멍' 같은 게 있을 것 같더라고... 그런데 다 막혀 있더라는... 현지인으로 보이는 젊은이 몇명이 펜스를 뛰어 넘어가더라는...



     본격적인 페테르고프에 들어가기 전에 식물원이라는 곳은 구경할 수 있더라고. 분수도 있고 몇몇 동상도 있고.. 아주 잘 꾸며진 정원이더라고.


    5. 베르흐니 사드(Верхний сад)




    빼째르고프는 위쪽 정원과 아래쪽 정원(공원)으로 나뉜다. 

    여기 위쪽은 무료로 볼 수 있다. 마음 껏 노닐고 다니면 된다. 

    나쁘지 않다. 그렇지만 화려하거나 한 것을 볼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래도 좋다. '공짜니까'.


    여기 박물관 복합단지는 총 5개로 나뉜다고 하더라. 

    Peterhof

    Alexandria

    Oranienbaum

    Islands

    Strelna

    각각 그 가격과 방문지가 다르다. 

    여기 피터호프, 러시아어로는 빼째르고프는 위쪽 공원과 아랫쪽 공원으로 나늬고 여기는 위쪽 공원에 해당한다.







    2

     페테르고프


     이 베르흐니 사드 즉 위쪽 정원이라는 이름의 이 정원에는 분수도 있고 조각상도 있더라고. 여기 사드에는 분수가 3개. 왜 3개나?

     

    6. 분수 메줌느의(Фонтан «Межеумный»)



     이거 뭔 뜻인지 구글링해도 안나오네... 뭔 뜻이래. 아는 사람 댓글 좀 부탁한다. 




    7. 넵툰 분수(Фонтан Нептун)




     여기서 넵튠이 바다의 신을 나타내는 것이 아닐까 짐작해본다. 해왕성일리는 없으니... 이 분수는 규모가 좀 크더라고. 







     뭐... 음... 별 쓸 말이 없어. 그냥 러시아에 흔한 아니 구소련엔 흔한 분수 정도로 보인다는 거고, 다른 분수에 비해서 깔끔해 보인다는 것 외엔... 별로... 


    8. 참나무 분수, 오크 나무 분수(Фонтан «Дубовый»)




     이 분수 말고도 잘 정리된 나무도 볼만하다. 그리고 양옆에 또 분수 같은 게 있던데.. 많기도 해라... 아래 저기 참나무 분수라는데 왜 참나무지? 참나무로 만들었나?




    정원이니까... 그런데 너무 잘 정렬되어 있는 나무를 보니... 좀 그렇더라고.. 인간에게 보기 좋으라고... 저렇게 자로잰듯... 심어놓고 키우고.. 자르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