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이얼 소형미니냉장고 46L 자가설치 - HRT48MDW


 결론: 어머니가 좀 불만족하셨다. 넣는 공간이 기대했던 것보다 작았던 모양...


 구매일: 2020년 9월 27일, 도착일 9월 28일(약 1일 소요)

 가격: 85,000 KWR(배송비 포함)


 : 장점 

 - 가성비 

 - 간편한 설치.

 - 조용한 냉장고, 너무 조용하다. 이게 작동이 되고 있는 건가하는 의심이 들 정도



 : 단점 

 - 냉기 분사 방식이 아니어서인지 뭐인지는 모르겠지만, 냉장과 냉동에 걸리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림.   

 - 믿음이 안가는 냉동 능력: 특히, 냉동은 사자마자 다른 냉장고 냉동된 것들을 넣어놓았는데 다음날 보니 다 녹아 있더라는.

    => 이에, 후기들을 읽어보니 그리고 설명서 등을 참고하니 하루 정도 켜놓아야 냉동의 효과가 발휘한다고 한다더라. 그래서 급한건 기존 냉동고에 넣고 좀 녹아도 될만한 것들을 넣어뒀는데... 며칠이 지나도 딱딱하게 얼지 않은 게 있더라. 물고기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완전히 얼지 않더라는..




1

 주문하고 구매하다...



 쿠팡을 통해 구입했다. 여기저기, 특히 11번가, 지마켓 그리고 네이버 등과 비교해서 보니 쿠팡에 나온 미니 냉장고가 가장 싸더라고. 물론, 


 구매한 화면






2

 개봉하고 사용해보다



 여억시 쿠팡. 빠르다. 가격이 조금 더 싼 포장 문제가 있는 걸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니었던 모양. 포장도 말짱하게 도착한 걸 보니...








전반적으로 보면, 아니 첫 인상은 견고하게 보이더라고. 튼튼해 보인다고. 뭐 냉장고에 기대하는게 다른 게 있겠냐마는... 에너지 효율 좋다는 표시 나와 있고. 그런데 저런 결과 나올만하더라고... 냉각 냉장 성능이 아주 빠르거나 하지 않아서 말이야... 





설명서 한글화 완벽하게 되어 있고 냉동 부분도 잘 만들어져 있었고. 그런데 동봉된 것 중에 계란 넣는 게 있던데... 요게, 냉장고 안에 어디에다 놓아야 할지 모르겠더라고. 보통 음료 넣는 즉 문 자체네 윗 부분에 놓는데 크기상 도저히 넣을 수가 없던데... 그냥 일반 안에다 놓아야 하는데 계란만 놓기에는 공간이 아깝고... 요건 애매한 부분...

















그리고, 냉각 냉동 강약 조절기가 있었는데 저거 5단으로 풀로 해놓아야 냉동이 좀 되는 것 같더라. 



 냉장고를 열어보면 냉장고에서 흔히 기대하는 '냉기'가 문을 열면 나오거나 하지 않아서 이게 작동하는 건가 긴가민가하는데 넣어놓은 내용물을 확인해보면 찬 것이 느껴지긴 하더라고. 그래도 생각보다는 약한 것 같은 느낌은 어쩔수가 없더라. 좋은 에너지 효율의 뒷면이겠지... 


한 1년 정도 더 사용해보면 그 장단점을 더 잘알게될 거라 본다. 

728x90

AS로 교환받은 레이저 데스애더(Razer Deathadder) V2 마우스 후기


 1. 단종된 '엘리트'보다는 클릭시 필요한 힘의 정도, 클릭시 손가락에 느끼는 충격 강도가 확실히 낳아졌다.

 2. 포인터 이동 감도와 마우스 움직임에서는 큰 차이 없다. 

 3. 마우스 그립감은 엘리트보다는 살짝 더 좋은 느낌. 




1

 교환 받은 마우스... 포장지에는 어떻게?



 아래와 같이 다 영어로 표현되어 있더라고. 레이저 크로마야 전과 크게 다를게 없고... 확실히 클릭감과 스크롤 했을 때 느낌이 더 낳아졌다. 






 이걸 봐서는 뭐라고 하는지 애매해서, 홈페이지에 있는 설명을 한 번 봤다. 제품 설명 중에서 내가 가장 주목해서 본 게 바로 "Razer Optical Mouse Switch"부분이다. 기존, 아니 대부분 마우스는 물리적인 접촉을 통한 클릭을 하는 물리적인 방식이다. 그런데 요넘은 광을 차단하는 방식이어서 접촉 불량을 대폭 줄인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아주 빠른 반응 시간을 보여준단다. 그리고 마우스 대부분의 오작동, 이후 고장 즉 AS 이유의 대부분이 바로 요 클릭 부분이다. 이번에 AS로 교체하게 된 것도 클릭의 문제였으니까. 내가 사용했던 마우스의 대부분의 문제가 또 클릭이었다. 이런 방식이기 때문에 7천만회 클릭이라는 업계 최고 내구성이란다. 설명에 따르면 충분히 내구성이 좋을 것 같더라. 


 좋은 제품을 오래 쓸 수 있는 게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가성비'다. 이 제품을 그런 제품이 될 것 같다. 앞으로 한 3년 이상은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래는 공식 사이트에 나와 있는 엘리트와 V2의 비교 표다. 아래에서 보다시피, 전반적으로 많은 개선이 이뤄진게 바로 V2다.



공식 스토어에서는 9만8천원에 판매중이다. 쿠팡은 16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더라고. 11번가도 9만8천원인데, 아니 쿠팡은 왜? 알고보니 해외직배송 제품이더라고. 


판매 링크: https://razerstore.co.kr/product/razer-%EB%8D%B0%EC%8A%A4%EC%97%90%EB%8D%94v2-%EC%9C%A0%EC%84%A0-%EA%B5%AD%EB%82%B4%EC%A0%95%EB%B0%9C-%EA%B2%8C%EC%9D%B4%EB%B0%8D-%EB%A7%88%EC%9A%B0%EC%8A%A4/2346/






2

 제품 설명 원본


공식 판매 사이트 설명은 다음과 같다.





728x90

레이저 마우스 AS 후기 - 확실하네, 1대1교환! 게다가...


 1. AS 신청과 관리가 확실하긴 하더라. AS 방법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공지가 되어 있고. 

 2. 심지어 삼성의 AS처럼 단종 제품이라고해서 상위버전의 마우스로 교체받았다.

 3. 레이저 공식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해놓는 게 좋다. 등록일을 기준으로 AS가 시작된다. 그게 아니면 영수증 등을 첨부해야 AS를 받을 수 있다. 

 4. 직접 방문이 좋겠지만 택배도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었다. 단, 연락처와 증상을 따로 종이에 적어서 동봉해서 보내야 한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하지 못했지만 레이저의 한국 AS 담당인 웨이코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문의를 남겼더니 바로 해결되었다.


 참고로: 데스애더 엘리트는 4만원 정도하고, V2는 9만원대에 판매하는 제품이다. 가격이 2배 정도 차이난다.




1

 무슨 문제가 있었나?



 그건 바로, "내가 쓰는 마우스의 고질적인 증상이었던, 오른쪽 더블클릭 문제. 오른쪽 버튼의 누름유지가 안되는 현상"이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 문제가 꽤 흔한 모양이더라. 이것으로 AS를 많이 받은 모양. 아래가 해당 제품이다. 일단 AS를 받으려면 아래와 같이 제품 시리얼 번호 즉 바코드 아래에 있는 저 S/N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대충 확인해봤더니, 이게 한 1년 정도 사용 후에 발생한 문제였다. 꽤 많이 사용한 거지. 그나마 의리 정도는 지켰다보 볼 수 있다.  




2

 AS 과정


간단하게 하면 다음과 같고,


 1. AS 기간이 남았는지 확인(https://support.razer.com/)

 2. 국내 레이저 AS 센터 찾기(http://razer.waycos.co.kr/)

 3. 센터 방문 또는 택배 발송(서울 용산구 청파로 46 한통빌딩 8층 803호)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조금 복잡하네...


먼저, AS 기간 확인

 : 이게 좀 번거롭더라고. SYNAPSE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그렇진 않아. 이전에는 모르겠지만, 최근걸 확인해보니 없다. 제대로 확인할려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다 영어라는 거... 순서를 다음과 같다.


 1) AS 기간 확인 순서.

  (1) 레이저 서포트 홈페이지 접속(https://support.razer.com/)





  (2) 아래 메뉴 중에 "CONTACT SUPPORT" 클릭(https://support.razer.com/warranty-support/?c=us)




  (3) Contact Reason에서 "Razer Mice" 클릭하고 나오는 입력란에 S/N 입력



  (4) Submit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보증이 되거나 안된다는 내용이 나옴.





 2) AS 센터 확인.

 : 방문 전에 02-712-2630으로 미리 전화를 해보는 것도 좋다. 아니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를 방문해보고 미리 정보를 알아두는 것도 좋다.


 링크: http://razer.waycos.co.kr/sub2.php


 그중에 AS 정책은 꼭 읽어보자: http://razer.waycos.co.kr/sub2_1.php





위치는 아래와 같다. 

 


 


 3) 택배 발송

 : 직접 방문하면 가장 좋겠지만, 현재 코로나로 택배를 권장하더라고. 게다가 레이저는 서울 1곳 뿐이다. 지방에 있는 사람은 어쩔 수 없이 택배 이용해야겠다.


 



 위 주의 사항에 나와 있는 건데, 포장지와 함께 보내올 경우 제품도 포장된 것으로 교환해주고, 제품만 있을 경우, 제품만 교환해준다. 그래서 포장을 찾아서 보내줬다.


 4) AS 게시판 문의 또는 전화 확인

  : 택배 수령 후 연락이 없길래 왜그러지 생각하다가 내가 "주소와 증상 연락처"를 따로 동봉하는 것을 깜박했더라고. 증상만 기억나서 다른 종이에 적어서 넣어 보냈지 뭐냐. 그래서 AS 게시판의 문의를 남겼더니 바로 연락이 오더라... 전화 통화로 단종된 모델이라 상위 모델로 교환되었다고 좋은 소식을 알려주더라고.


 5) 택배 수령





 제품이 아주 잘 도착했고, 지금 아주 잘 사용 중이다. 이전 제품보다 클릭감이 더 좋더라고. 몇가지 개선된 점도 보이고. 이 제품에 대한 리뷰는 다른 글에다 적을 예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