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코로나 시대 현명하게 극복하기 시리즈 - 방구석에서 소소한 득템의 기쁨을 누리자 1부 관광편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코로나가 오기 전에 이미 올해의 예산은 다 책정되었을터, 하지만 코로나로 취소된 예산집행이 널부러져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정부 기관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양. 그 중에 특히 이벤트를 많이 하는 곳이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은 "관광" 분야다. 그래서 그런지 관광 분야에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더라. 



1

 그럼 이벤트 뭐가 있는지 볼까?



 관광분야에서 바로 떠오를만한 것은 바로 '한국관광공사'. 한국 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엔 거의 끊임 없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고 상당히 많은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므로 집구석에서 경품을 노린다면 여기는 아주 좋은 대박 장소가 될 수 있다.


 링크: https://korean.visitkorea.or.kr/main/main.do#home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 스크린샷





 2020년 11월 5일자 기준, 27건의 이벤트가 진행중이더라. 물론 이 중에 내가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제한적이긴 하겠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다른 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이벤트가 진행 중인 거다. 




첫 페이지만 보더라도 아래 표시된 것처럼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이 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 아니라서 참여해볼만하고 상품이나 경품은 물론 비싼 건 많이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확율이 적으니 소소한 걸 노리는 마음으로 한다면 가볍게 참여할 수 있을 거라고 본다. 




 두번째로 추천하는 것도 관광 공기관의 이벤트인데, 위의 건 전국구라면, 다음 건 각자가 사는 곳의 해당 웹사이트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다. 나는 부산에 사니까, 부산시가 운영하는 부산에 가면이라는 웹사이트를 활용하면 된다. 


 링크: https://visitbusan.net/kr/index.do



 여기도 이벤트 꽤 많이 하는 편이고 부산 사람에게 유리한 건 현장에 방문해야 하는 이벤트일 경우 쉽게 방문해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확율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다. 


 현재 3개 이벤트가 진행중이더라고. 그중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 2개네. 캘린더 SNS 인증 이벤트는 해당 캘린더가 있어야 가능하니까...





 위 이벤트 중 가장 최신거인 크루즈 관연은 "이북" 다운로드 받고 읽어보고 가장 유용한 거 스샷해서 인증하고 퀴즈 몇개 풀면 이벤트 참여 완료되고, 경품으로는 아래와 같은 걸 준다네. 저정도면 아주 대박 아니냐...



728x90

로스트아크 시즌 2 - 2주년 기념 이벤트 좀 살펴볼까?


 이벤트 요약

 

 한줄 요약: "귀여우니까 용서해줘"


 1. 2주년이라 더 특별한 이벤트. 이 이벤트는 "디렉터의 감사" 편지, 즉 금강선의 감사편지로 시작한다. 특유의 솔직한 소감과 표현, 미안함과 감사의 표현이 인상적이었다.


 2. 크게 "아낌 없이 주는 이벤트"와 "다양한 상품 판매" 투 트랙으로 진행된다.


 3. 이번 아낌 없이 주는 이벤트의 특징은 "퍼주는 아바타(총 5가지)"와 "퍼주는 아이템(탈것 포함)"이다.


 4. 구체적으로 보면, 그냥 주는 감사 선물 2가지(아바타와 벽지), 아크라이사 축제(탈것, 탈 아바타, 실링, 설치물), 출석이벤트(모코코 아바타, 기존 보상의2배), 출근왕(고양이 아바타, 기존 보상 아이템), 뽑기판(기존 아이템), 핫타임(공명, 실링, 밀봉), 굿즈 이벤트(현물)가 있다.


 5. 판매 물품을 보면 아바타 패키지(5만8천원), 크리스탈(9만9천, 5만5천), 행운상자(2만2천, 크리스탈 900~1400개), 실링박스(5천5백), 기타 한정상품(2천2백, 카드팩, 보석, 배틀템, 축복, 깃털), 기타 크리스탈 상품.


 전체적으로 보자면, 상품 판매보다는 이벤트 퍼주기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플로팅 화면으로 계속 보이게 한 건 상품 판매였다(이건 뭐 이해함).




 

 






1

 디렉터 편지부터 하나하나 살펴보자 


 아래는 금강선의 편지 일부를 캡쳐한 것이다. 아래 내용을 요약하자면, "고맙고 미안하다. 참고 기다려달라"가 되겠다.


 홈피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딱 "2주년 감사 편지"가 나와 있다





 내가 읽고 난 후 소감을 이야기하자면, 아니 개발 기간도 있었고 정식 서비스 후 2년이나 지났는데, 아직까지 완성도가 이정도라면 도대체 뭘 더 기다려라는 건지? 게임을 거의 갈아 엎다시피한 것도 있어서 이해는 하지만, 중간 중간 수많은 구멍은 그만큼 준비 안된 상태에서 내었다는 거고(이쯤되면 예상되는 버그 같은 게 있을 거고, 사내에 이에 대한 나름의 체크리스트 같은 게 준비되어 있을 건데), 그냥 그렇게 출시했다는 건, (내가 늘 의심하지만) 한국 시장을 세계 시장에 내놓기 전 "테스팅 베드" 정도로 보고 있음을 증명하는 꼴 밖에 안된다고 본다. 세계 시장을 바라본다면 한국 시장은 일부 사용자들이 과금을 하면서 테스터가 되어주는 꼴이 되는 거다. 한편으로 이 게임은 돈 한푼 안들이고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뭐 "테스터"가 되면 어때하는 생각도 할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과금하는 플레이어에게 이건 심한 처사일 거다. 물론 이에 상당하는 과금 유저에 대한 보상이 적절해진다면 달라지는 문제겠지만!!!


 

 아래는 모코코 모자 아바타 모습. 딱히 가지고 싶은 마음은 안드네. 출석이벤트니까 가벼운 아바타인가?






아래는 정말 탐나는 귀여운 '고양이 아바타'




황색(갈색)과 흰색이 제일 마음에 든다





바로 주는 감사 선물인데, 2주년 머리띠는 좀 별로고, 그래도 확실히 좋은 건 공모전 대상 아바타를 준다는 것!!!


각 직업에 맞는 것을 받아야 하는데 어떤 모양일지는 대상 아바타를 확인해보거나할 수 밖에 없을듯.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아바타를 볼 수 있음.


링크: https://m-lostark.game.onstove.com/Promotion/Contest/200429



다음은 뽑기판, 캐릭터 외형 변경권. 나에겐 별로...




또 공명 나눠 준다. 시간도 없는데 이게 좋은 건가 나쁜건가... 총 4개




 2주년 너무나 넘쳐나는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열릴, '현물 이벤트'.  




728x90

부산 부곡동 5 ~ 7천원대 한식집 - 소담 3선 김치찜


 결론: 가격 정당하면서 양도 적당하고 나오는 음식도 깔끔한 한식집.


 뭐 하나로 말하기에는 애매한 식당이라 그냥 한식집이라고 했어. 콩나물 밥 종류에 김치찌게, 김치찜, 부대찌게, 돈가스까지 그냥 이집 주인이 잘하는 음식을 모아놓은 듯한 메뉴. 주 재료는 '김치'와 '콩나물'인 것 같은데... 뭔가 애매한 포지션임. 식당은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여자 손님도 꽤 보이는 편. 


 이 식당이 주요 메뉴로 내세운 것은 "목살김치찜", "돼지김치찌개", "생등심수제돈까스"다. 이 중에 돈까스만 먹어봤는데, 내가 맛집으로 치는 서면 수제 돈까스집보다는 '별로'였다. 돈까스는 고기 부분과 튀김 부분이 분명이 구분되는 맛이 있어야 하고 특히 고기 부분을 씹었을 때의 식감이 살아 있어야 하는데 여기 돈까스는 그렇진 못했다. 그렇다고 영 아니다는 건 아니고, 사용한 소스맛이 좋았고 고기 부분이 아쉬운게 쓉히는 게 없이 그냥 입에서 스스르 녹아 없어지는 느낌이고 소스에 뭍혀서 고기 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았다는 게 아쉬웠다. 


 내가 먹은 건 '콩나물 국밥'이었는데 이 국밥에서 기대하는 바는 대부분 충족된 수준이었음. 



1

 위치와 사진



위치




 카카오맵 네이버맵 지도 넣기 안되네. 구글맵처럼 좀 개방적으로 해라 이놈들아. 불행이도 구글맵에는 아직 이 식당이 반영되어 있지 않아. 네이버와 카카오맵에는 검색되어 나오더라고. 아래는 그 링크


 카카오맵: https://place.map.kakao.com/71428442

 네이버맵: http://naver.me/GxsixZXE


소담 3선 김치찜, 입구부터 뭔가 깔끔한 냄새가 나더라고




메뉴와 가격이 바뀌는 것에 대비해서 칠판을 이용했네





전원코드도 있어서 충전도 할 수 있고


먹음식스러운 돈까스


깔끔한 반찬, 깍두기 맛있더라고



콩나물 국밥인데, 굵은 콩나물 쓴 게 아쉬움


김치찌게


깍두기를 포함한 반찬들





728x90

손소독제도 필수품이 되도록 만든 코로나 시대에 손소독제 구입 사용기 - 이너 핸드 클리너 500ml


 결론: 혈압이 계측되어 나오긴 하는데, 정확한 거 맞나? 편리하긴 하다.


 구매일: 2020년 2월 23

 수령일: 2020년 2월 25

 가격: 17,000(배송비 3,000원, 2개, 개당 7,000)


 : 장점 

 - 사용 편리하고 충분한 양


 : 단점 

 - 소독력이 불확실. 하지만 그냥 믿고 사용.


 2월에 구매해서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생활화가 안되서 실제로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네. 아직까지 많이 남아 있으니까... 이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도 많이 공개가 되어, 이런 알콜류 소독제보다 그냥 비누가 더 효과가 좋다는 전문가의 얘기가 있어서 그냥 비누로 해결하는 게 좋은 것 같고... 외출이나 모임에 갈때 이걸 사용하기 보다는 그 기관에 비취된 소독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은 더 없어진 것 같고. 특히 집에만 있고 밖에 잘 안나가는 경우 더욱 사용할 일이 없으니까...




1

 주문하고 구매하다...



 11번가에서 주문함. 이때도 바로 다음날 도착한 건 아니고 하루 결려 도착했네. 2박 3일 걸림. 이정도는 참을만하지만 요즘 11번가 무슨 이유에선지 내가 사는 것마다 배송이 늦어서 취소함. 


 구매한 화면












2

 개봉하고 사용해보다



 포장에 그다지 주의할 제품은 아닌 건 알겠는데, 속을 채우지도 않고 저렇게 보내면 뭐 속에서 쿵쾅했겠네. 어쨌든 제품은 별 손상 없이 무사히 받았기에 불만은 없고... 


 이 제품은 젤에 가까운 형태여서 사용하기 편했다. 뭐 이미 주변에 흔한 그런 전형적인 제품이기에 따로 설명안해도 모두 알 것이라고 본다. 


 내가 이제품을 굳이 선택한 이유는 바로 '가격' 때문이었다. 2월 당시 한창 코로나가 막 시작하던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손세정제 살려니 대부분 매진된 상황이기도 했고 이상하게 비싼게 많은 것도 그랬고. 하지만 이 제품은 가격도 적당하고 리뷰도 좋아서 이 제품을 구매했던 거다. 






저 정도 양이면 가족이 많이 있는 게 아닌 이상 2사람이 사용한다고 봤을 때 한 3~4달은 거뜬히 간다고 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