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결론: 저가에 맞는 그런 품질의 중국산 칼. 스위스 아니에요!!!

가격: 중고 14,000원, 직거래. 4월21일

장점: 가성비. 칼이 스테인레스 일체형 비스므리하게 되어 있어서 뛰어난 내구성. 

단점:

 1. 내가 자주 과도로 쓰던 칼이 있는데 그 칼보다 잘 안들더라고. 어머니는 만족하시던데, 과도 칼로 써보니까 썰리는 게 영 별로. 그래도 칼로서는 그 역할을 하기 땜시로. 그리고 6종 세트라고 되어 있는데 "칼집"을 포함해서 6종이라는 뜻이더라고. 난 칼 자체보다는 칼집을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 

 

 첨언: 역시 중국산이네. 그래도 양심은 있어야지 스위스제인것 같은 제목은 떠 뭐냐. 국기까지. 게다가 그냥 스위스도 아니고 스위스 밀리터리다. 이름만 보면 한 100만원대 가격처럼 들리지 않는가... 참나. 이름만보고 바로 사야겠다 마음 먹었으니까... 그런데 잠시 숨을 돌리고 조사해보니 가격이... 헐!!! 아니 쇼핑몰마다 가격차이가 왜 이렇게 나는 건지...

별점: ★★★

 오늘의 집이라는 곳에서는 16,500원에 팔고

  

11번가에선 7만원???

 

대륙의 실수라는 사이트에서는 22,000원에 판다

 

 

 

 

 

1  개봉하고 조립 사용해보다

 처음 들었을 때 묵직한 게 음 나쁘지 않구나하는 걸 알겠더라고. 게다가 거의 새제품이기 땜시롱. 그래도 양심적으로나마 인터넷 최저가에서 택배비 2,,500원 빼고 1만4천원에 구입했다.

뭔가 고급제품처럼 보이는 포장

 

아니 이걸보고 누가 중국제로 생각하겠니

 

안을 보니 포장은 뭐 제대로 되어 있었고

이걸 보니 의심되는 게 중국에서 남은 재고품을 다량 저가로 구매해서 업자들이 가져온게 아닐까?

 

박스 까니가 딱 2개로 분류되어 있더라고. 안봐도 저 작은 박스안이 칼이겠지...

 

딱 마음에 들었던 칼집, 아니 칼꽂이?

 

아래가 구성품 다다. 

 

그리고 또 마음에 들었던 가위. 다른 가위는 손잡이 부와 철부위가 따로 되어 있어서 오래 사용하다보면 플라스틱 부분이 헐거워지거나 해서 부러지는 경우가 많으데, 이건 그것보다는 고무 부분이 닳아 없어질 것 같어.

 나머지 칼은 그 아래 사진으로 구경.... 

 

728x90

결론: 샀을 때는 가격대비 괜찮은 것 같아서 만족했고, 한 2개월 사용하고 난 뒤엔 역시나 자연적인 변색 마모는 어쩔 수 없는 모양이다.

가격: 총 27,000원, 4월 17일 주문, 4월 18일 도착. 총 1일 소요.

장점: 가성비. 깔끔함.

단점:

 1. 비싼 것보다는 오래가지 못하는 내구성. 풍년의 경우 조금 무거운 편(물론 크기가 크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격이 1만원대이기 때문에 요정도 기능과 내구성을 해내준다는 것에 만족!!

별점: ★★★

쿠팡 구매 화면

 

 

 

1  개봉하고 사용해보다

 나무 철로된 내구성 제품일텐데, '취급주의'라고 되어 있네. 부러지거나 한 사례가 있나보네. 뭐 저렇게 해놓는게 택배원이 그래도 좀 신경써서 배달해줄테니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고. 택배는 제품 특성에 맞게 역시나 묵직한 느낌.

택배가 왔다

아래는 풍년 제품

 풍년 제품은 견고하고 좋은 국산 제품으로 알고 있으므로, 품질은 믿고 있었다. 

아래는 코맷 제품

 

2가지를 나란히 놓아보았는데....

 아니 크기 빼고 다른 게 거의 없지 않은가? 혹시 같은 곳에서 만든 제품은 아니겠지라는 생각까지 들더라고. 요즘 나오는 프라이팬 제품들이 대부분 이런 모양인갑다 생각이 들던데... 확실한 것은 역시나 오래 사용해봐야 하는 거겠지. 

 2개월이 지나서 확인해보니 풍년 제품은 거의 쓰지 않았고 지금까지 코맷 제품만 계속 사용해왔더라고... 사용한 걸 보니까 역시나 기스, 찍힘 등 사용감이 확있더라고. 다른 사람은 얼마나 사용할 것을 생각하고 프라이팬을 사는지는 모르겠지만, 난 적어도 3 ~ 5년 정도는 쓸 수 있어야 된다고 본다. 물론 그정도로 쓰면 아마 회사 망하고 말겠지... 아래 사진에 보일란가 모르겠네. 모서리 부분에 변색된 게... 그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찍힌 것도 보일 거다. 변색에 찍힘 그리고 수많은 기스들... 이런 것과 함께 또 오래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