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결론: 현재까지 조사해본 결과 없다. 양아치 네이버. 검색해보니, 전 검색엔진 금지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더라고..

 일단 공식 페이지부터 살펴보면,

 링크: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faq-serpremove

  - 양아치 네이버, 첫 글에 딱, 나와 있어. 불법, 저작권위반 등의 경우에만 검색 결과에서 삭제할 수 있단다. 아니 내 소유 컨텐츠를 내가 원하는 곳에만 검색결과로 나올 수 있게 선택할 수 없다는 거니? 이거 뭐 '모' 아니면 '도'로 모든 검색엔진을 막던지 아니면 그냥 받아들이든지?  

 공식 사이트에서 제시한 방법은,

 1. 로그인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함 -> 이러면 어떤 검색엔진에도 노출 안됨.

 2. 메타 태그로 로봇의 접근 자체를 막는 방법(head 태그 내에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를 삽입).

 3. 웹페이지 완전 삭제

 요렇게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사이트 내 페이지나 하위 사이트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걸 설명한 건 아래 링크인데, 공홈에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searchadvisor.naver.com으로 들어가서 사이트 등록도하고 해야 한다.

 링크: https://imweb.me/faq?mode=view&category=29&category2=35&idx=71456 

 

네이버에서 특정 페이지 검색제외하기

네이버 검색 결과에 원하지 않는 내 사이트 서브 메뉴(페이지)가 노출되는 경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해 검색제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 도움말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

imweb.me

 

아래 스샷은 구글 검색으로 검색한 제외 방법

 

 위처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서, 내 주인 인증도 하고 사이트 등록한 다음, 등록된 사이트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에 대한 메뉴가 뜬다. 그 중에 "요청 메뉴"가 있다. 

  하지만, 페이지 자체가 존재하지 않아야 검색 노출 제외가 가능하다. 저렇게 빨간 글로 명시되어 있다. 즉, 글부터 삭제한 후에 제외 요청을 해야 한다는 거다. 맞다, 양아치!!!!! 그럼 구글은 그게 가능할까? 

 다음 편에서 계속 알아보도록 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