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모레 2018. 6. 25. 21:50
728x90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기



 왜 아직도 팩스를 사용하는지는 잘 이해가 안된다만... 스캔 이메일 같은 좋은 방법을 두고 말이야... 아직도 팩스를 보내달라는 요청이 많은 모양이더라... 




1

 그래 문서 달랑 하나 보내는 것은...



 팩스가 편할 수도 있겠다. 스캔하고 이메일로 보내는 과정을 생각하니 문서 한 밀어 넣고 전화번호 뚝딱누른 후에 보내기 버튼만 누르면 되는 것과는 차이가 좀 있네... 그러고 보면 팩스가 편하긴 편하다.


  살면서 팩스를 보낼 일이 나 같은 사람은 1년에 1번 정도다. 업무로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나와 비슷할 거라 본다. 팩스로 굳이 보내달라는데... 안보낼 수도 없고 말이지...


 이때 사용할만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한다.


 헬로팩스라는 사이트인데 가입도 쉽고 편리하다. 게다가 전세계 어디든지 팩스 발송이 가능하단다.




 가입은 간단하다. 위 사진을 클릭하고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면 된다.



1. 위 사진에서 표시된 "Get Started"를 누른다.



2.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넣고 'Continue'를 누르면 가입 끝!!! 정말 간단하네.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뭐라뭐라하는데, 월 정액으로 가입하라는 의미임. 한달에 1만원이면 팩스를 받고 보낼 수 있다고...


4. 그 다음 나오는 건 일종의 프로모션으로 홍보해주면 보내는 팩스의 횟수를 늘려준다는 거임. 저걸 다하면 총 20번 팩스를 무료로 보낼 수 있다.

 그리고 우측 상단 본인 이메일을 클릭하면 본인 이메일에 할당된 발송 가능 페이지 갯수가 나와 있다. 이로써 모든 과정이 끝.



 다른 사이트도 확인해보고 했는데, 이 페이지가 가장 깔끔하게 보낼 수 있더라. 참고로 문서는 스캔하거나 PDF 등으로 만들어서 미리 준비해 놓자. 뭐 카메라로 잘 맞춰 찍어도 되겠지.... 이미 폰으로 스캔해서 바로 PDF로 만드는 어플 있는 걸로 안다.







2

 이제 팩스를 보내보자


 : 보내는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다. 요즘 간단한게 대세인듯하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면 된다.



1. 'Send a fax'를 누른다.



2. 팩스 받을 일 없으니 'No On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누른다.




3. 'Upload Files'로 보낼 파일을 선택하고 +82.... 로 국제 전화번호와 같이 팩스 번호를 입력한 후에 'Send'를 누르면 끝.




4. 아래와 같이 보내고 받은 팩스 목록을 볼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보낸 팩스에 나오면 팩스가 발송된 것이다.




 정말 간단하지 않은가? 세상 참 좋아진 것 같다. 팩스도 이렇게 마음껏 보낼 수가 있으니까. 가격 아주 싸게 인터넷으로 월 1만원 정도면 팩스 하나 장만하는 것과 마찬가지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