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04:53:41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3부 심카드 도착
  2. 2016.12.13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2부 인터넷 가입
  3. 2016.12.13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1부, 모바일 가입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2부 인터넷 가입



 :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 해제... 전화만 걸어서 의사만 전달하면 간단하게 끝난다? 아니다. 그 전화를 받는 사람들에겐 특별한 임무가 부여된 듯 했다. 바로 가입 유지를 성공하면 성공보수가 붙는 듯했다. 정말 끝까지 설명하더라. 새로 가입할 회사가 어디냐? 얼마냐? 그럼 그냥 유지 할인받는 게 더 싸니...그렇게 해라 등... 모바일도 인터넷도 마찬가지였다. 


 통신사에세 부탁하고 싶은 말... "있을 때 잘해"


 인터넷과 모바일 가격 비교




 


1

 인터넷은 선택의 폭이 좁고도 넓다



 인터넷이야 한 가정에 하나씩은 있는 뭐랄까 생활 필수품 정도? 그런데 이 인터넷에 끼워팔기가 너무 많다. 그 대표적인 것이 'TV'와 'Wifi'다. TV는 좀 이해가 되는데 사실 Wifi는 잘 이해가 안된다. 그냥 공유기 하나 달아주는 건데 금액이 공유기 사는 것보다 비싸다는 거다. TV는 특수한 단말기를 장착해야 하고... 그래서 가격은 이해가 된다.


 이미 고정된 시장. 정해진 시장을 3사가 나눠 먹는 방식이다. KT, SK, LG. 이 3개사가 나눠 먹는 방식. 정액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고정 수익이 발생한다고 보면 된다. 


 여기서 경쟁이 이뤄지는데, 각 본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보다 에이전시를 통해서 가입하는 게 더 싼데... 뭐랄까... 본사에서 약정 가입자를 유치하면 주는 성과금을 '고객'과 '에이전시'가 나눠 먹는 방식이라고 보면 된다.



 이번에는 그냥 '지마켓'을 이용해서 선택하기로 했다. KT도 해봤고, LG도 해봤고, 이제 SK를 시도해볼 참이었다.




아래에서 보면 알겠지만, '인터넷/결합상품' 카테고리로 보면 2페이지 정도로 꽤 많이 있다. 이전에는 네이버 카페나 다음 카페에 개설된 통신사 가입 에이전시를 통해서 신청했지만 요즘은 지마켓에서도 가능하다.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되돌려주는 현금의 수준은 1만, 2만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거의 대동소이하다.



 아래는 지마켓 카테고리 검색 결과







2

 가입하기



: 지마켓을 통한 것은 카페 같은 것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과틑 달리 좀 특이하다. 일단 일반 제품처럼 구매를 한 후에 전용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따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아래 중에 Internet Bee라고 조건이 가장 좋은 것을 선택했다.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



아래에서 보다시피, 내가 원하는 조건에서 45만원으로 조건이 가장 좋았다.



아래처럼 '가입신청하기'를 클릭하면 페이지가 따로 뜬다


아래와 같은 가입 페이지가 뜬다




위와 같은 웹 페이지형 신청서에 공란을 기입하고 제출(Submit)을 클릭하면 완료된다.

  1. 04:53:41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3부 심카드 도착
  2. 2016.12.13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2부 인터넷 가입
  3. 2016.12.13 2016년 통신비 절약 -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기 1부, 모바일 가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