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주 - 식당 이야기


 : 전주는 관광지, 그리고 전주 비빕밥처럼 음식으로 유명한 곳이고 또 오래된 전통 식당이 많고 유명한 곳도 많은 곳이라....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 게 없다고... 비싼 가격에 포기해야 했다.. 맛있다는 건!!!


 

1

  현지인 소개 받아서 간 중앙회관



 

 들어가서 메뉴 등을 확인해보고 나와야 했다. 정말 맛있고 유명한 집이라던데, 내가 찾던 건 전주비빕밥이나 콩나물 국밥이었고 한 7~8천원 정도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가장 싼게 1만원이고 옛날가마솥비빔밥은 11,000원이었다... 포기할 수 밖에... 



위치




 밖에 있는 차림표, 메뉴가 5개인데, 그게 다다!!! 더 없다. 안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그게 다란다. 뭐 그러해서 더 맛있는 것이겠지만....  아... 지금 생각하면 비싸더라도 먹어보고 갈 걸 그랬나하는 후회가 남는다.... 




 그리고 중앙회관만큼이나 유명해보이는 가족회관이라는 식당에도 잠깐 들렀다. 그런데 전주비빕밤이 12,000원이라는 것을 보고 바로 포기!!!








2

 결국 선택한 콩나물국밥





: 전라도는 음식 좋기로 소문나서 맛있을 줄 알았는데 꼭 그런 건 아니더라. 뭐랄까, 이제는 전국이 평준화되었다는 느낌일까? 각 지방마다 차별화가 별로 없다고나할까? 여기서 보는 콩나물 국밥이나 부산에서 보는 거나... 


위치




 여기는 전국에 있는 전주콩나루라고 하는 체인점 식당의 본점이다. 아주 특별할 거라 생각했지만, 나에겐 평번했다. 그래도 만족스러웠던 건, 6,000원이라는 가격!!! 6천원치고는 꽤 깔끔하게 잘나왔다... 덕분에 배든든히 채우고 이동할 수 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