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캄보디아 여행 - 씨엠림 3부, 5월 5일 씨엠립으로, Two Dragon Guesthouse Review


태국 여행시 알아야 할 것

1. 스톱오버로 들어갈 예정. 3개월 귀국 비행기라서 7월 4일까지 한국에 돌아오기만 하면 됨. 이기간은 내 여행자 보험의 기간과 일치.

2. 태국 여행은 예상한 바가 아니라서 얼마나 있을지 결정이 안됨.

3. 태국은 무비자 90일임.

4. 다행히 주변국 즉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은 도착비자 발급이 가능하다. 

5. 보통 배낭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라오스 Luang Prabang -> Laos Vientiane -> Airplane to Hanoi -> Ha Long Bay -> Hue -> Hoi An -> Nha Trang -> Hui Ne -> Ho Chi Minh City -> Cambodia Phnon Penh -> Sihanoukville -> Angkor Wat -> Bankok.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5월 3일: 저녁에 방콕 클럽이나 유명한 나이트 클럽 방문해본다(만약 계획이 모두 완료된다면).

5월 4일: 11:00에 기상. 12:00 에 체크아웃.

 최대한 가볍게 해서 일단 짐을 게스트 하우스에 맡김. 

 일단 '역' 방문한 후에 사전 조사. 시간 확인 및 가능하다면 Aranyaprathet 행 예약.

 왓포, 왓아룬, 궁전, 자이언트 스윙까지(가능하다면, Khao San 거리까지 그리고 밤 늦게까지 돌아다니다가 11:00 pm 숙소로 다시 돌아와서 짐을 챙김. 

  만약, 기차역에 쉴만한 곳이 있다면, 거기서 쉬고, 없다면 역 짐보관 센터를 이용하고 4 또는 5 am 까지 역 주변 탐방.

  

5월 5일: 5:55 am 후알람퐁 기차역에서 출발 및 6:30 am 경 수면. 기차 요금은 약 48바트.

 11:35 am Aranyaprathet역 도착.

 11:50 am 경 Tuk Tuk(승객용으로 개조한 오토바이)을 이용해서, 정오에 도착. 비용은 80 ~ 100바트 정도. 태국 국경까지 이동. 공식 사무실이 아닌 경우에 어떤 경우에도 여권을 보여주거나 하지 말것.

 1:00 pm 경 태국과 캄보디아 입국 절차를 마친 것으로 예상됨. 여권용 사진 준비.

                 이후 예약한 숙소로 바로 이동.

                 또는 기다릴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에게 바로 감. 



======



=====



1

 씨엠립을 향해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관광객과 태국인 또는 캄보디아 국적을 가진 사람이 국경을 건너는 경로가 다르다. 

 2. 한번에 2가지를 하는 거다. 태국 출국과 캄보디아 입국. 태국 공항에서 출국하고 캄보디아 공항에서 입국하는 거랑 다르다.

 3. 태국 출입국 심사관 성질 내더라. 화가 잔뜩 나 있다. 

 4. 태국 출국 시에 입국시 받았던 출국 카드(Arrival and Departure Card)를 작성 후에 들어가자... 

 5. 태국 출국 절차를 끝내면 어디로 가야되는지 열나 헷갈린다. 제대로된 표시도 없다. 분위기로 봐서는 그냥 들어가도 될듯하다. 철조망이나 막는 거 없으니까.. 물리적으로는 그냥 캄보디아로 입국해도 된다. 그래도 이랬다가는 출국시 문제가 되겠지...

 6. 캄보디아 출입국 위치를 사전에 인지해두자. 

 7. 비자비는 정확하게 30USD다. 돈을 요구해도 응하지 말지어다. 

 8. 기차가 도착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은 12 ~ 1시사이에 집중된다. 

 9. 뽀이뺏(캄보디아 국경 도시)에도 태국 심카드 작동한다. 인터넷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

 10. 태국 바트화가 통용된다. 

 11. 캄보디아 출입국 안에 들어가도 비자 사무소인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12. 여권 신청서에 쓸 사진이 필요하다. 꼭 여권용 증명사진 준비해서 가자(여행 시작 시에 여분은 준비해 놓아야 한다).

 13. 비자 사무소 들렀다가 비자 받고 다시 출입국 관련 사무소에 들러서 사진 찍고 도장 받아야 한다. 


 캄보디아 비자 사무소 위치

 



 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중간에 쉬는데가 있는데 여기도 뭔가 버스회사와 연관된듯한 곳이었다. 화장실 이용은 유료다. 젠장할... 가격도 대부분 비싼 편이고... 같이 이동한 아줌마 덕분에 코코넛을 처음으로 마셔봤다. 브라질에 아주 많단다.  









 : 드디어 도착했다. 그런데 도대체 어딘지 알 수 없는 곳에 내려주더라. 위치는 Ankor Howard Hotel도착하기 바로 전이다. Ankor Howard 호텔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날은 점점 어두워가고... 이 아줌씨는 그래도 오기 전에 사람들한테 물어보고 준비는 했다. 찾아가야 할 곳은 Two Dragon Guesthouse이다. 여기 저기 물어보고 해서 결국 다시 뚝뚝 타고 가서 찾았다. 이때 난 돈에 여유가 없는 내가 좀 안타까웠다고나할까? 캄보디아는 정말 돈 좀 여유 있는 여행객에게는 정말 좋은 곳이다. 





 : 버스에서 한국 청년2명을 만났는데... 정말 적은 돈으로 여행하는 녀석들이었다. 한녀석이 말이 많고 친근한 녀석이라 그동안의 여행을 얘기해주더라... 보니 베트남과 라오스를 다녀온 모양. 태국도 갔다 왔고. 그 중에 라오스와 베트남이 그렇게 좋았나 보다. 베트남에서는 베트남 여자 2명을 만나 안내를 받아서 정말 좋았다 그러고 라오스는 정말 좋았단다... 나중에 여러 여행자들로부터 알게된 건데 라오스는 기본적으로 태국이란 문화가 비슷하단다. 심지어 라오스 언어는 태국어와 비슷해서 태국어를 알면 조금 이해는 한단다. 그리고 한국에 돌아와서 라오스 여행갔던 사람에게 들었는데 라오스 가면 그렇게 초대를 많이 받는단다. 결혼식, 무슨 식 있으면 여행객들 아무나 초대해서 밥도 먹이고 한단다... 그래서 더욱 좋았던 모양이다. 






2

  Two Dragon Guesthouse


 그 탐욕 혹은 바가지가 한두번이면 참을만한데 그게 계속 이어지면 인내심의 한계에 도달하기 마련... 사전에 내가 제대로 조사하지 않은 게 내 실수였다. 더 싸고 좋은 데가 있고 앙코르 여행을 더 싸게 할 수도 있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다. 앙코르 뚝뚝은 한 사람당 20달러 정도에 이용했다. 나중에 알고보니 비싸게 준거더라... 이 뚝뚝은 이 게스트하우스에서 소개해준 거다.  



장점

 1. 더블 침대, 방하나, 개인 공간

 2. 커피와 차가 무료

 3. 제법 괜찮은 발코니.

 4. 친절한 매니저

 5. 방 공간이 넓은 편



단점

 1. 싸지 않은 가격. 하룻밤에 15달러. 

 2. 오래된 시설

 3. 여기를 통한 뚝뚝 및 여행 패키지 이용 가격이 비싼편

 4. 기본 제공해주는 물맛이 상당히 이상하다.  



















 저정도 시설에 개인 공간에 15달러라면 싸다고 해야 하지 않나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내생각에는 결코 그렇지 않다.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애매한 가격이다. 싸다고 하기도 그렇고 비싸다고 하기에도 그런... 그러나 시설의 낙후 정도를 생각해본다면... 그리고 연계된 서비스의 가격을 생각하면 게다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다른 게스트하우스의 조건을 생각한다면... 여기는 비싼 편에 속하는 거다. 






저정여기는 꽤 오래된 곳이다. 그만큼 역사도 깊은 거겠지.. 드래곤 바로 앞의 모습이고... 바퀴벌레 조그만것 하나 발견... 그리고 건물 안쪽 바 쪽에는 저렇게 작은 정원이 꾸며져 있다.


 밖에 나가면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거기에는 각종 차를 마음껏 마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하룻밤 나갔다 오니 저렇게 침대가 깨끗하게 바뀌어 있더라. 즉 매일 관리해준다는 거다.











 저렇게 영수증 처리한다. 그동안 먹은 음식과 맥주 등은 한꺼번에 처리해주더라. 그리고 아줌마가 사준 맥주는 지워졌네... 모든게 다 달러 가격이다. 


 음식 가격은 비싸다고 봐야겠지... 4.25달러니까... 맥주는 오히려 싼 것 같고...  


 와이파이 비번이랑 주소 등이 적힌 종이 쪽지를 주더라. 저건 택시 등 잡을 때 사용하라고 주는 거다. 


 나중에 이보다 더 싸고 나쁘지 않은 도미토리 호스텔을 찾았고 생각보다 많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특히 소개한 뚝뚝이나 여행 상품이 다른 데 비해서 더 비싼 편이라... 다음부터는 이용할 생각이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