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영남알프스 국제 글라이밍 센터 - 쉽게 봤다가 큰코다쳤다


 암벽 등반이라... 인생 살면서 이런 것까지 경험의 틀안에 들어오게 될 줄은 몰랐다... 그리고 이거 장난 아니네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런 암벽등반을 하는 이들의 체력이란... 아 상상 불가다. 물론 열심히 연습하면 되긴하겠지만 말이다.




1

 영남알프스 국제클라이밍센터



 다음맵 위치


구글맵 위치



 영남알프스는 말만 들었지 직접 가본 건 처음인데, 주변 산과 경관이 나쁘지 않더라. 이곳은 아마 등반객들이 산악을 시작하기 전 베이스캠프로 사용하던 지점에 만들어진 것이라 본다. 비교적 최근에 생겼고 이 센터가 지어지기 이전에는 허허벌판 정도였다고 한다.






 빠르게 변하는 한국의 한 모습을 보는 것 같다.  



부산에서 가는 방법

 요금: 약 2100원 정도(시내교통 수단으로 온천장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바로 버스르 타는 경우 1600원.


1. 온천장역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 부산에서는 12번 버스를 타야한다. 버스 정류장 위치는 아래 네이버맵 가능 방법에 나온다. 아니면 여기 이 온천장역 버스정류장을 클릭. 만약 명륜동역에서 타기를 원한다면, 명륜역 버스정류장을 클릭.


2. 일단 위 정류장으로 이동했다면, 12번 버스를 타고 작전천입구 버스정류장(74개 정류장)에서 하차.


3. 도로를 건너서 반대편 작정천입구 버스정류장에서 12번 버스와는 반대로 가는 304번 버스를 탄다.


4. 간원입구정류장(6개 정류장 후)에서 하차.


네이버맵 가는 방법

지도 크게 보기
2017.10.1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부산에서 갈 경우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대중교통의 경우 3시간은 걸리기 때문에 자가용으로 이동하길 권장한다. 대중교통의 경우 오래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3시간 정도 넉넉히 잡고 이동하길 바란다.







2

 클리이밍센터 주변 그리고 구석구석



울산광역시에서 마음 먹고 여기를 키우려는 것 같다. 아직은 국내 산악인들을 많이 모으고 있지만 해외 산악인이 많이 온다는 얘기를 들어보거나 하지는 않았다.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의 모습







클라이밍센터는 안으로 좀 더 들어가니 나오더라. 여기는 그냥 딱 보면 뭐하는 데인지 알도록 해놓았다. 밖에는 정말 위험해 보이는 암벽 코스가 있고 실내에는 편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강습도 하는데 주 2회 1시간 월 5만원이다. 5만원 정도면 할만하나고 보는데 적절한 교통 수단 정도는 있어야 할만하다고 본다. 전용 신발도 대여된다고 보면 된다. 아래 사진 처럼 말이다. 그냥 보통 신발로 했다간 미끌어지기 쉽상일듯했다.








  참고로 첫 입문자는 특별하게 운동하지 않은 경우 1단계로 힘들 정도로 극도의 체력을 요구한다. 실제로 해보니 정말 어렵더라. 1단계도 제대로 못해서 난 포기했다. 물론 연습을 하면 나아지겠지만 단 5분 정도하고 난 뒤에 팔뚝의 근육에 통증이 생길 정도였으니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