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 우당 도서관


 한국의 도서관도 대부분 무료이긴 하지... 책을 빌리는 데 제한이 있긴 하지만.... 그리고 도서관은 혼자서 조용히 책읽으며서 시간 보내기에 정말 좋은 장소이기도 하고... 저렴하게!!!


1

 제주 우당 도서관


 우당은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이 그의 부친이자 제주도지사를 역임한 우당 김용하 선생을 기리기 위해 설립하여 제주시에 기증한 도서관이란다. 그 김용하의 호가 바로 우당이다라는 거지...


제주 우당 도서관




 도서관 건물이 좀 특이하던데... 중앙에 위층까지 뚫린 형태고 또 그렇게 계단이 나있는 형태인데 오래전에 유행했던 형태다.






 도서관 부지도 그렇고 건물도 그렇고 꽤 오래되긴 했는데 좋아 보였음. 좀 특이하게 지어긴 건물이기도 하고. 하지만 여기에 '사물함'을 찾아볼려고 했는데 없더라. 좀 아쉬웠던 부분이다. 




2

 우당 도서관 안으로 들어가 볼까?


 : 한국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도서관 시설이다. 뭐랄까, 다른 나라에 비해서 정말 잘되어 있다. 전통적으로 책 등을 중요시하는 한국의 그 문화와도 깊은 관련이 있다고 봐야겠지...











 : 여기는 외국에서 한국을 찾은 여행객에게 해주고 싶은 말인데, 한번 정도는 한국의 국립 도서관을 방문해봄직하다. 그 체계나 시설 등을 한 번정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한국의 현재의 모습도 짐작해볼 수 있고 말이지. 

 

 여기 와서 처음 알았다. 도서관 관련해서 종합적인 어플도 있고 또 뭔 행사같은 것도 많이 한다는 걸 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