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일종의 사설 갤러리가고 보면 될 거다 - 아라리오 박물관(Arario Museum)


 제주에는 참 특이한 박물관이 많이도 모여 있더라. 뭐 관광지의 전형적인 특징이기는 하다. 타고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한... 그래서 제주 도민이 꼭 명심하길 바란다. 탐욕에 눈이 멀어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독으로 천천히 죽이는 일은 없기를 바란다. 현재 제주도가 오염에 몸살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리고 무분별한 그 '개발'은 좀...



1

 아라리오 박물관


 참고로 아라리오 박물관(Arario Museum)은 서울에도 있더라. 일단 내가 본 건 제주도 2곳이다. 동문 모텔이라는 이름이 있어서 여기가 '모텔'인가 하는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고 이전 건물이 동문 모텔이었다는 모양. 그래서 아명으로 가지고 있는 게 바로 동문모텔이란다. 김만덕 기념관이 있는 거리에 쭉 연결되어 있다.

 

아라리오 동문 모텔 2 위치



아라리오 동문 모텔 1 위치




 건물 모양이 새빨간 색이라 금방 눈에 띄는 편이다. 




 

 링크: http://www.arariomuseum.org








2

 그런데 가격이 좀 부담이...


 : 1만원. 솔직히 좀 부담되는 돈. 뭐 금전적 여유있는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뭐 아주 싸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뭐 외국에 비하면 비싼 것도 아니지만... 나에겐 이정도면 비싼 거다. 난 별 가치를 못느껴서 말이지... 



 : 사람들이 얼마나 방문하는지는 모르겠다. 제주도에 예술작품 보러오는지도 모르겠고.. 뭐 있으니까 가기는 할텐데 아직 이런 갤러리가 유명하다는 얘기를 들어본적은 없고... 아마 홍보가 많이 안됐다라고 해야 할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