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성비가 좀 낮았던 삼성혈


 삼성혈은 제주도의 탄생 신화 비슷한 거다. 3명의 신이 있었고 그들로부터 제주도에 사람이 살기 시작했다는 이야기. 여기 공짜로 해도 될 것 같던데 돈을 받더라.. 뭐 짧은 영화비 정도로 생각해도 될 것 같다. 



1

 삼성혈


 입장료 2,500원이다. 그 볼것 많았던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도 2,000원이었는데 더 비싸다... 헐!!!! 이었음. 나중에는 여기 왜 왔나 싶었는데... 내 기준에 여기는 한 500원이나 1,000원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아마 세금의 지원을 안받아서 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위치






 앞에 보면 딱 뭔 사당이나 전통 건물 정도에 온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 입구에 표파는 데가 있고 표를 아래처럼 영수증 형식으로 되어 있다. 





 전체가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고 안에 박물관 건물과 관리 건물 그리고 삼성혈의 삼신을 모시는 사당 같은 데가 따로 하나 있다. 먼저 작은 박물관부터 가라고 안내받는다.









2

 자 그럼 더 보도록 하자


 : 안에 들어가면 삼성혈에 대한 각종 자료와 이야기 내용을 구현해놓은 게 있다. 여기에서 삼성혈과 삼성혈의 흔적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음.



 : 각종 자료와 제례를 올릴 때 입는 옷이라든지... 그외 신을 모시는 곳으로서 갖춰야 될 것들이 전시되어 있다. 작은 전시관 돌아보고 다시 입구쪽으로 가면 안내원이 영화한편 보고 가라고 한다. 뭔가 안보면 안될 것 같은 분위기 때문에 보고는 갔는데... 한 15분 정도되는 삼성혈의 전설에 대한 이야기로 애니메이션이고 3D이기 때문에 안경을 쓰고 봐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