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원격 데스크탑 연결 도전기 1부 - 원격 데스크탑 연결 허용하기

1. 배경 및 서론 

 : 그 구성과 설정은 결코 간단하지가 않다. 게다가, 인터넷을 통해서 네트워크 망내가 아닌 외부로의 연결은 아직 시도도 해보지 못했다. 성공하기까지 꽤나 긴 과정을 거쳤다. 

 내가 왜 이 설정에 집중하게 된 건지 지금은 기억이 안 난다. 원래는 다른 목적이 있었는데, 하다 보니 원래 목적은 온데 간데 없고 그저 연결 성공에만 집중하게 된 것 같다. 지금은 원래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2. 원격 구성 시작. 

 : 원격 데스크탑 구성의 기준은 '윈도우즈 7'이다. XP는 아직 시작해 보지 않았지만 비슷할 것으로 본다. 일단 내부망 기준으로 원격 데스크탑 구성에 필요한 부분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부에 그 첫번째를 다룬다. 


    대상컴퓨터가 원격 연결 가능하게 하기

1) 컴퓨터 마우스 오늘쪽 클릭해서 맨 마지막 속성을 클릭해서 '시스템' 대화 상자를 연다.


2) 창이 열리면 왼쪽 메뉴 중에서 "원격 설정"을 클릭한다.

3) 여기서 위 '원격 지원'은 무시하고 아래 '원격 데스크톱'에 있는 옵션 중에 두번째를 선택한다. 

4) 위에 보면 '사용자 선택'이 있는데, 이 부분은 생략하자. 컴퓨터에 여러 사용자를 둔 경우에 선택하는 것이므로 생략하도록 한다. 






 대상컴퓨터의 IP 주소 알아내기

1) 작업 표시줄에 있는 '랜' 연결을 클릭 한 후에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클릭한다. 

2) 나오는 창에서 "로컬 영역 연결"을 클릭한다.

3) 로컬 영역 연결 상태가 나오면 "자세히"를 클릭한다. 

4) 아래 중 IPv4의 주소 값, 즉 "192.168.0.8"등과 같은 IP 주소를 따로 기록하거나 기억해 준다. 이 주소는 연결할 컴퓨터의 연결 주소가 된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도전기 2부로 계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