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원격 데스크탑 연결 도전기 3부 

                                     -  클라이언트 측에서 설정하고 연결하기

1. 설정된 컴퓨터로 원격 테스크톱 연결하기 


  대상컴퓨터에 연결하기


1) '시작'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란에 "원격"이라는 검색어를 치면 위와 같이 맨 위쪽에 해당 프로그램이 나타난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클릭하자.

2) 원격 데스크톱 연결 창이 뜨면, 이전에 네트워크에서 보고 적어 둔 IP 주소를 입력한다. 그리고 "연결"을 클릭하자.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혹은 스위치나 허브를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의 IP 주소는 192.168...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기억해 두자.

3) "연결"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디와 패스워드를 물어 보는 창이 뜬다. 아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자. 아래와 같이 아이디가 바로 나오는 경우는 이전에 접속했던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다.

4) 설정했던 아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연결 확인 창이 뜬다. "예"를 누르면 연결이 된다. 

5) 아래와 같이 연결이 된다. 





2. 원격 데스크톱 활용하기. 


  원격 데스크톱 활용


1) 한 컴퓨터에서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이나 기타 작업을 하는 경우, 성능이 딸리는 2차 컴퓨터에 연결해서 웹서핑이나 가벼운 작업을 창을 열어가며 동시에 할 수 있다. 이론 상으로는 한 컴퓨터에 계정을 여러개 만들고 다중으로 접속해서 성능좋은 한 컴퓨터를 여러명이서 사용할 수도 있다는 의미다. 


2) 흔히 말하는 투컴하기. 

    본체만 2개고 모니터는 하나인 경우, 따로 연결 케이블을 구입해서 물리적으로 분활해서 쓰는 방법이 있겠지만, 이런 원격 데스크톱 연결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일단 한 쪽에 설정을 모두 해놓고 컴퓨터만 켜기만 하면 원격 연결 준비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컴퓨터 하나에서 다른 하나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게임같은 경우 투컴을 할 수도 있다. 


3) 여러대 컴퓨터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한 곳에서 여러대의 컴퓨터의 유지보수를 하고 싶은 경우에 편리하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도전기 2부로 가기

원격 데스크톱 연결 도전기 4부로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