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낭 호이안 여행 7부, 5월 16일 호이안 바이크 여행 3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6일 로그======



=====



1

 호이안 구석구석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호이안 위치



 바이크 덕분에 호이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녔다. 해안가를 주변으로... 만약 올드 타운 관광지의 위치를 알았다면 바로 그쪽으로 향했을텐데 말이다. 주변을 꽤 돌아 다녔다. 


 호이안 강변 또는 바닷가의 전형적인 모습이 아래에 있다. 배를 타기 위한 간이 항구... 안을 까 먹은 코코넛, 있을 것 같지 않은 곳에 있는 여행사... 










 사람이 거의 없는 한적한 곳... 가끔 나와 같은 여행객 한두명이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가는 곳... 이곳을 가본 거다... 


 더 사진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




===========


 마음 끌리는데로... 내가 원하는 데로... 간다. 바이크를 타고... 거기엔 뭐가 있을지 모른다. 실망할 수도 있고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도 있다. 그래도 간다... 이게 여행이니까.









2

  다리 위 그리고 다리 건너


 내가 다리 건너서 가본 곳은 거의 버려진 곳이었는데... 모래사장도 있고... 나쁘지 않은 곳이었는데 이런 곳은 왜 좋은 관광지가 안된 거지?라는 생각이 들더라.... 나름 이유가 있겠지만... 요 주위가 이런 곳으로 가득찼으니... 말이야. 모래사장 천지더라... 





 다리위에서 본 풍경이다. 성능 좋지 못한 파노라마로 찍인 거라.. 이해해주길... 







 다리위의 도로다. 생긴지 얼마 안되었음을 알 수 있다. 다리 아래는 공사중이었다. 지금 한창 개발 중임을 알 수 있다. 여기 광광 자원을 중심으로 뭔가 하려는 거겠지...








아래는 다리를 건넌 후 방문한 곳인데 위 사진 중에 멀리 조선소처럼 큰배의 정체가 궁금해서 였다. 위치는 대충 다음과 같다. 

 











더 많은 사진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