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낭 호이안 여행 9부, 5월 16일 호이안 바이크 여행 5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6일 로그======



=====



1

 올드 타운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올드타운 위치는 아래 위치에서부터 오른쪽으로 쭉이어지는 구간이다. 더 정확한 경계는 다음 사진을 참조하기 바란다. 




 위체서 보듯이 저 길이 바로 세계 문화 유산 구역과 아닌 곳을 나누는 경계로서 저 경계 안에서는 오토바이도, 차도 들어갈 수 없는 구역이다. 걷거나 자전거만 가능한 구역이니 꼭 참조하기 바란다. 


 필자는 입구와는 반대로 갔다. 그래서 오토바이 금지 구역에도 바이크를 몰고 들어 갔는데... 이게 오후 쯤되어서야 주변에 금지라는 푯말이 스탠드 형식으로 서더라. 즉 금지하는 시간대가 있는 모양이다. 오전에는 상점 준비로 허용하는 듯하고... 일단 먼저 입구 부터 보자.



 바로 아래와 같은 푯말이 바로 올드타운이 시작됨을 알리는 거다. 여기는 걷거나 자전거만 허용된다는 푯말이다. 오른쪽은 이구역을 나타낸 지도고... 




바로 위 사진이 이 지역의 구역도다. 뭔가 관광지임을 알 수 있는.. 또 하나의 표지..






바로 위에 특이한 게 하나가 있는데 금호 아시아나라고 홍보물겸 안내판이 서있다.






차 출입 금지 표시가 분명히 나와 있다. 다시 말하지만 지도에서 동쪽이 아니라 서쪽이 입구다. 








2

  올드 타운 안으로...


 드디어 소문의 올드타운이다. 관광지의 전형적인 특징이 여기에 다 모여 있다. 다양한 모양과 맛으로 손님을 끄는 식당과 카페들. 눈길과 귀를 끌기 위한 소리와 축제들... 이 모든게 여기에 다 있었다. 


 여기 오면 누구나 다 느낄 거다. 베트남 안에 있는 작은 딴나라 같은 곳이라는 걸... 여기에 중요 건물에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고 티켓을 사야 한다. 중요 건물에서 티켓 검사를 한다. 물론 사지 않아도 여기 주위는 돌아다닐 수 있다. 티켓이 없으면 중요한 몇개 건물 안으로만 못들어갈 뿐이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





위를 보면 마치 영화 세트같은 느낌도 든다. 혹, 여기서 영화를 찍기도하지 않았을까? 






게다가 여기 골목도 인상적이다.





 마지막 사진이 여행 구역의 경계선임을 알리는 표지판이다. 저기에는 관리자가 한명씩 배치(일종의 경비) 되는데 여기 안으로 오토바이나 차를 몰고 들어오는 것을 막는 역할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