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중고나라 이야기 - 검색 결과 반영 문제와 말도 안되는 매물


 중고나라는 유명 개그 프로그램의 개그 소재로 쓰일만큼 정말 많이 알려진 사이트다. 단일 카페로서 가장 많은 회원수를 가지고 있고 가장 많은 트래픽을 차지하고 있을 거다. 중고나라와 관련된 에피소드도 정말 많을텐데 그 중에 중고나라 거래로 눈맞아서 사귀는 경우도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 중 하나다.









1

 최근 글은 검색시에 반영되지 않더라...






 쿠키 문제일까? 그런데 왜 검색 결과에 최신 글이 반영되지 않는 걸까? 필자는 자주 중고나라를 검색하다보니 우연히 알게 된 것인데 한 10분 이내의 최신 글일 경우 검색어로 검색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


 ST710 디카를 파는 글을 보고 바로 이게 중고가가 얼마에 형성되어 있나 확인하려고 검색했더니... 해당 매물이 검색이 안되는 거 아닌가? 헐!!!

 혹시나 검색어를 잘못 넣었나 싶어서 다른 검색어를 집어 넣어서 검색해봤는데 그래도 검색되어 나오지 않더라.

 



 5분이나 10분 지났을까? 그제서야 st710으로 검색되어 나오더라. 이것으로 검색어가 잘못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일로 검색어로 하는 매물 검색은 '카테고리' 단위로 하는 매물 검색보다 수분의 시차가 있음을 확인했다. 그래서 빨리 매물을 확인해서 구입하고자 한다면 '카테고리' 단위로 찾아가서 대기하기를 권장한다.






 중고나라는 참 재미있는 글이 많이 올라오기도 한다. 그리고 사기글도 꽤 많고... 초단위로 몇개씩 새로운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이걸 다 관리하기란 정말 힘들지 않을까한다. 특이하게도 이 중고나라 카페를 대체할 만한게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는 거다. 카페다. 플랫폼상 분명 한계가 많을텐데 말이다. 여기를 눈독들이는 기업이 많을텐데... 네이버는 관여안하나?



 




2

  말도 안되는 매물



 정말 믿을 수 없는 매물이 올라왔더라... 자그마치 2테라 USB 드라이브!!! 이게 나왔다면 그야말로 신기원이 아닌가? 외장하드 시장을 뒤흔들 거대한 물건이 아닌가? 그런데 이게 매물로 나왔더라. 지금은 삭제되어 없겠지만... 스샷 떠 놓았다.



 2테라바이트 USB를 8만에 판단다. 이런 황당한 매물이 올라오는 곳이 바로 '중고나라'라는 곳이다. 저 아이디로 게시글 봤는데 현재는 저 게시글은 사라진 상태... 아마 고의가 아니었거나 정말 잘 몰랐거나 하지 안않을까 생각해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