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3:00:15 러시아 여행 - 블라디보스톡 숙소 3군데 정리, 3부 호스텔 꼴리제이 나 나로드놈
  2. 06:42:17 러시아 여행 - 블라디보스톡 숙소 3군데 정리, 2부 호스텔 이즈바
  3. 03:44:07 러시아 여행 - 블라디보스톡 숙소 3군데 정리, 1부 넵투니아
  4. 2017.09.27 러시아 여행 - 블라디보스톡 총 정리, 2부
  5. 2017.09.22 러시아 여행 - 블라디보스톡 총 정리, 1부
  6. 2017.10.11 러시아 여행 - 블라디보스톡 항공권 구매기

러시아 여행 - 블라디보스톡 총 정리, 2부

러시아 및 유럽 여행  경로

2일차

아래 일정은 하루 종일을 여행한다고 했을 경우의 주요 목적지이다.

▲ 루스키 섬. 1. 요양원(요양원에서 보는 경치와 요양원, 꼭 방문할 이유는 없다)과 그 주변, 2. 절벽이 있고 경치가 좋은 곳. 주변에 오래되고 방치된 벙커가 있음. 3. 러시아 최대 규모 아쿠아리움. 4. 동방대학 캠퍼스 및 호텔. 해변가로 가면 경치가 좋음.

자동차로 이동할 경우 이동 경로.

▲ 자동차 렌트의 경우

1. 루스키 섬 저 안쪽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29d를 타면 된다. 꼭 기억하기를 바란다. 알파벳 D가 뒤에 있다는 것을.

▲ 루스키 섬 버스 타고 이동하기

버스 정류장까지 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넵투니아에서 버스 정류장까지 이동

2. 루스키 섬 저 안쪽에서 내린 후에 요양원까지 걷는다. 참고로 루스키 섬 곳곳에 군사 시설이 있고 출입도 사진 촬영도 금지된 곳이 많이 있다. 물론 저리로 바로 가지 말고 뒤로 가서 해안가 좀 구경하고 요양원으로 가서 구경해도 된다. 중요: 여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고 버스 기다리는 시간도 불투명하므로 여기는 생략해도 좋다.

▲ 도착 지점부터 요양원까지 걸어서 이동

3. 버스를 타고 두 번째 경치가 좋은 데로 이동한다. 도착 후 내려서 걸어서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주변을 돌아다녀도 좋다.

▲ 절벽 앞 경치가 좋은 곳으로 이동하기

4. 수족관으로 이동한다.

▲ 아쿠아리움으로 이동

5. 대학교 안 해안가로 이동한다. 참고로 여기만해도 꽤 넓고 볼거리라든지 경치가 좋 있기 때문에, 여기에 시간을 많이 할애해도 좋다.

▲ 아쿠아리움에서 대학교 캠퍼스 안으로

캠퍼스를 마지막으로 바로 집으로 이동하면 되겠다. 계획을 잡을 때 집으로 돌아가는 중에 저녁으로 북한 식당에서 밥 먹어 보는 것도 좋다. 북한 식당 금강산 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2일차 일정이 빡센 일정이기 때문에, 루스키 섬 깊숙히 들어가는 것은 생략하고 경치 좋은 '2번'으로 가서 주변 경치를 좀 구경하고 아쿠아리움과 대학을 구경해도 좋다. 아쿠아리움도 규모가 상당하기 때문에 꽤 시간이 많이 소비된다. 대학 캠퍼스는 꼭 한번 가보길 바란다. 잘 꾸며 놓았기 때문에 꼭 가볼만하다.

3일차 반나절(오전)

▲ 2일차 전체 경로, 1번 등대, 2번 카잔 교회, 3번 18+ 성인박물관

토카레브스키 등대

1.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서 이동한다. 아래는 버스 정류장까지 가는 경로다.

▲ 버스 정류장까지 이동

버스 정류장에서 타야할 버스는 60번, 81번 버스다. 지도상 위로 가는 버스를 타야 한다. 아래로 가는 버스 아니다.

비용: 21루블

2. 60이나 81번 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이동한다.

3. 종점에 도착한 후 등대(지도상 1번)까지 걸어서 이동한다. 교통 수단 없다.

▲ 등대까지 구글 검색 이동 경로

4. 등대에서 다시 종점까지 이동한 후에, 탔던 버스를 다시 타고 카잔 성당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내린다.

5. 카잔 성당까지 걸어서 이동.

▲ 카잔 성당 버스 하차 위치와 카잔 성당 위치

6. 다시 하차한 정류장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18+ 박물관으로 이동.

7. 빠르게 갔다 오면 오전에 끝낼 수 있는데 이후 '아르바트 거리'를 다시 걷고 맛집을 다시 찾거나, 루스키 섬을 가볼 수도 있는데, 이건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선택하면 된다. 단 루스키 섬을 간다면, 러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는 '아쿠아리움' 정도 방문을 권장한다. 루스키 섬 깊숙히 들어가는 경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