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19:21:16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2부
  2. 2017.10.12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1부
  3. 러시아 여행 - 기차표와 기차타기. 
  4. 러시아 여행 - 기차 예약하기. 
  5. 러시아의 광활함을 느끼며, 인생을 느끼며. - 시베리아 열차 팁


러시아 여행 - 기차 예약하기



 러시아 및 유럽 여행  경로




 패키지가 아닌 혼자 여행에서, 소위 배낭 여행에서 중요한 게 바로 예약이다. 즉흥적으로 여행을 다닌다고 해도 요즘은 대부분 예약을 통해서 차도, 숙박도 구하기 때문이다. 물론, 패키지 여행인 경우, 신경쓸 필요가 없겠지만 말이다.


 러시아 여행이 배낭 여행객에게 조금 까다로운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언어'다. 러시아는 다른 여행국에 비해서 다른 언어 사용을 좀 꺼린다. 물론 요즘 많이 변하긴 했더라. 주요 관광지는 영어로 되어 있는 데가 많고 교통이나 숙박 예약도 영어만 알만 가능하도록 만들어 놓긴했다. 물론 러시아를 알면 그보다 더 심도 있는 정보 즉 보다싸고 보다 좋은 숙박이나 좋은 조건의 기차를 구할 가능성이 높아지긴한다.... 그점에서 보면 아직 영어가 보편화되진 않았다.


 최근에 다시 확인해보니 예약 웹사이트가 좀 더 보기 편하게 개편되었더라. 아마 불편함도 없어지지 않았나생각한다.

 




1

 예약 무작정 따라하기

 - 기차편 검색과 설명


계속하기 전에 알아두기


1. 영어 이름 RZD와 아래에 보면 P 모양으로 시작되는 약어가 보일 것이다. 러시아어, 즉 키릴 문자에서 P모양이 영어의 "R"에 해당하기 때문이니 헷갈리지 말도록.

2. 예약 기준은 '영어' 사이트를 기준으로 한다. 그나마 라틴 문자가 한국인이 구분하기 쉽기 때문이다.

3. 검은색이 좌석 예약 과정이고, 파란색은 중간 중간 설명이다.



1. 홈페이지 들어가서(www.rzd.ru), 아래 상단 오른쪽의 국기 표시에서 "영국국기" 즉 영어를 클릭한다.



2. 영어 국기를 클릭하면 나오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Passengers"를 찾아서 클릭한다.



3. 위에서와 같이 Passenger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창이 뜬다. 그러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주고 날짜를 선택해서 입력하면 된다.




4. 아래와 같이 갈곳을 입력하면 즉, 블라디보스톡의 Vladi정도만 입력해도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지역이 나오고 그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아래는 하바롭스크의 Habar를 입력한 경우


날짜 선택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달력이 뜬다.

5. 출발, 도착 그리고 날짜를 입력하고, Buy Ticket을 클릭한다.



6. 검색 결과 찾은 게 2개라는 뜻이다. 만약 검색 옵션을 변경하려면 아래 2번, 'Change reguest'를 클릭해서 변경해준다.



7. 위에서처럼 Change Request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바로 옆에 검색 옵션을 변경할 수 있고 그 후, 'Search'를 누르면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8. 아래는 검색 결과를 설명한 것이다.

좀더 상세설명을 하면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에 있는 10:35(UTC+3) 17:35(UTC+10)는 각각 모스크바 시간과 출발지의 현지 시간을 의미한다. 즉 모스크바 시간으로 10:35이고, 현지 블라디보스톡 시간으로 17:35를 뜻한다. 도착시간도 이와 같다. 



9. 아래는 위 화면에서 오른쪽 중간에 있는 "Route"를 클릭하면 나오는 해당 기차편의 정차 역이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차 시간인데 위에서 보시다시키 15분 정차 같이 제법 오래 있는 곳은 밖에 나와서 담배도 필수 있고 주변 상점에서 뭔가 살 수 있는 시간이다. 이때는 꼭 기억해두자.




아래는 서로 다른 기차편과 좌석 혹은 침대칸 등급을 나타낸 것이다. 아래에서 보시다시피 등급에 따라서 가격도 달라진다.

1-сl. sleeping compt. = 1등급 침대칸(2인실)

2-сl. sleeping compt. = 2등급 침대칸(4인실)

3-сl. open sleeping   = 3등급 침대칸(6인 개방형)

De Luxe sleeping      = 특급(2인실, 실내 각각 화장질)




10. 원하는 등급에서 "Select"를 누른다





11. 아래로 늘어나는 화면에서 동그란 선택란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좌석 성태가 나온다. 여기서 좌석을 선택하는 것 아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좌석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거나 클릭하면 해당 좌석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상단 침대'라는 뜻이고 가격은 2069.50루블이라는 뜻이다.




아래는 2등급 침대인 경우고, 4인실이다.



아래는 1등급인 경우고 2인실이다.



아래는 특급실인 경우다.











2

 좌석 선택부터 결제까지...


 여기까지 온다고 수고 많았다. 처음한다면 이것까지도 쉽지 않을 것이다.



12. 어느칸에 탈지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맨 아래 "Go to passenger data entry and seat selection"을 클릭힌다.



1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해당란을 채운다. 모두 '영어'로 작성하면 된다.


그리고 Travel insurance부분, 즉 여행보험은 선택해제하자. 여행보험을 가입한 경우 굳이 필요 없을 것이다. 러시아 기차는 사고 확율도 낮고... 그 아래 뭔 ......(MC)되어 있는 부분도 할 필요 없다. 



14. 승객을 추가할 수 있다. 그러면 본인의 정보처럼 승객정보를 추가하면 되고 좌석도 따로 지정할 수 있다. 


15. 좌석을 정한다

16. 필수 입력과 선택이 되었다면 위와는 달리 그리고 아래와 같이 "Reserve places"가 활성화된다

17. 아래 중에 마지막의 "I confirm..."으로 되는 부분을 선택해준다. 그러면 맨 마지막 "Proceed to checkout"이 활성화될 것이다.


오른쪽 상단의 시간은 '결제완료까지 남은 시간'으로써, 여기에서는 11분 47초 이내에 결제까지 완료해야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맨 아래는 결제와 관련된 약관에 동의한다는 내용이다.



18. 아래와 같이 본인의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고 왼쪽 중간 빨간색의 "Оплатить'를 클릭하면 된다.


현재는 위와 같이 비자, 마스터 등등만 지원한다. 즉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앞으로 다양한 결제방법을 지원하게 될지도 모른다. 


본인의 신용카드 설정에 따라서 따로 결제 과정 창이 생성되고 그 과정을 거치면 결제가 완료된다.






  1. 19:21:16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2부
  2. 2017.10.12 러시아 여행 - 당일 여행한 하바롭스크, 1부
  3. 러시아 여행 - 기차표와 기차타기. 
  4. 러시아 여행 - 기차 예약하기. 
  5. 러시아의 광활함을 느끼며, 인생을 느끼며. - 시베리아 열차 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