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다른 여러 축제니 뭐니 관제 행사에 지쳐서일까? 금정거리예술축제는 괜찮았음. 온천천을 따라 장전역부터 부산역까지 쭉 펼쳐진 여러 축제 부스도 꽤 괜찮았다. 아니 이 당시 여러곳에서 열린 부산의 축제 중에 가장 좋았다. 굳이 비교하자면....

 : 부산 금정구 주민이라면 안 올 이유없다. 가족이든 솔로든... 규모도 그 내용도 알차서 꼭 와볼만하다. 다음 해도 기대되는 축제다. 거리 예술 축제는 공현 한 2개 정도 봤는데 볼만하더라. 예술적인 메시지도 있고... 그 외 여기저기 버스킹 공연봤는데 노래 듣는 것도 괜찮았고. 실력있는 보컬리스트의 노래... 들어볼만하지 않겠니? 

예술 축제는 그 예술 축제만 있는 게 아니었다.....

 그 주변 온천천 하천을 따라서 '카페 박람회?같은 라라라 축제' '과학 박람회' '체육 박람회' 등이 있었다. 입구쪽으로 가면 빨간색의 레드카펫 통로가 관람객을 방긴다. 인증 사진 촬영 장소이기도 하고. 곳곳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쭉 있더라. 그리고 부산대학교 앞 거리에는 각종 예술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고..

 거리 한 가운데에 등장한 꿈틀이... 주변 행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끌 수가 없지...

 카페 먹거리가 있는 하천 거리다. 커피와 간식 등을 맛보고 시음 시식할 수 있는 곳이었다. 금정구에 이렇게 많았나?하는 생각이 들더라만은... 혼자서 와도 좋고 가족들과 같이 와도 체험 이벤트도 있고 해서 좋고. 가격도 1~2천 정도니까, 이정도는 아이들 즐거워하는 데 아깝지 않지... 배우는 것도 있을테고. 

 이대명과? 첨들어보는데... 부산 전병으로 1954년부터 있었다고? 정말 저런게? ㅋ 한국에서 40년 넘게 산 나이지만 이렇게 내가 잘 모르는 것 많다. 전병이야 내가 잘 알지만 이대명과가 저렇게 오래되었다고? 과자도 맛있는데... 근데 가격이 문제것지...

 

라라라 축제 그리고 과학체험 부스...

  커피, 주스 기계, 마실것과 각종 음식들... 수많은 체험 부스들. 정말이지, 이렇게까지 대규모로 할 줄은 몰랐는데... 커피 상을 받았다는 커피숍과 협동조합 생산품들. 핸드드립을 체험하고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기회. 이런 기회 늘 있는 건 아니니까... 커피의 저변 확대도 꾀하고 등등을 노렸겠지.. 

초콜릿 만들기 행사까지... 있었네.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겠노. 자기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을 직업 만들어 먹어보는 거니까... 아 이렇게 만드는 구나하고.. 알겠지. 아마 이들 중에 장래 커피 장인이 있을지도...

그리고 좀 걸어나가니 과학 체험부스도 있었다. 야 이정도면 뭐 교육의 장이자 가족들의 놀이의 장이자... 이런 체험부스도 있다니... 헐!!! 

 그런데 저것뿐만 아니야. 스포츠 체험도 있다고... 놀이도 있고.. 물놀이 말야... 좀 가을이라... 안맞는 감이 있긴 하지만 수영하는 건 아닌 물놀이라서.... 그리고 신나는 공연도 진행되고 있었고... 저기서 매직쇼를 했었는데... 뭐 요즘 시대에 약간 아마추어 감이 있긴 했지만 실력이 영 없는 건 아니어서.. 다행이었음. 좀 지루하긴 했지만... 

 VR 체험에 물놀이 그리고 놀이터에서 볼 수 있는 풍선형 놀이터까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그러면서 안전한 시설을 쭉 설치해놓았었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고 있더라... 이런 것까지 준비했던 거냐? 헐!!!

 

 그리고 흥미롭게 본 1인 무언극. 주제어를 두고 그걸 마임 형태로 표현하는 공연이었음.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주 공연장에서 한 마임 형태의 또 다른 공연도 있었는데... 웬 공군에서 그만두고 공연을 시작했단다... 헐.. 자신만의 꿈을 찾아 오게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던데... 어쨌든 여기저기에서 이런 종류의 공연이 진행되고 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