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키르기즈스탄 비쉬켁 이야기 11부 - 비쉬켁 돌아다니기 10편


 아래 글은 지루한 사진의 연속, 정리된 걸 보려면 아래 키르기즈스탄 전체 여행 내용으로 바로 고고.

  • 2018.08.01 러시아 유럽 여행 - 총정리, 3부
  • 2018.07.21 키르기즈스탄 -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여행객과 그리고 한국의 산악인들...


  • === 비쉬켁 여행 요약 ===


    1. 키르기즈에게는 미안하지만, 아니지 비쉬켁에게는 미안하지만, 여기는 내가 관심 가질만한 곳이 없었어... 단 한 군데도 없었어. 물론 여행지에 한해서 말이지... 맛집이나 커피 같은 거 빼고...


    2. 굳이 뽑으라면 리모델링이 끝난 '역사 박물관'과 '오시 바자르' 정도. 역사박물관은 당시 리모델링 중이어서 못갔지만 지금은 아주 좋아진듯. 오시 바자르는 비쉬켁 대형 시장으로 볼만하더라고... 어디까지나 내 기준이다.


    3. 비쉬켁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물가에 있을만한 것은 다 있는 수도라는 점. 특히, 호스텔 같은 데서 장기 투숙하면서 휴가를 취하면서 소일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라는 거야. 2020년 1월 10일 기준, 호텔스닷컴 기준, 하룻밤 5.85 USD이니까, 30일 기준으로 하면, 175.5 USD야. 원화로 한달 204,000원. 즉 약 20만원에 살 수 있어.. 장기 투숙으로 한달 협의하면 약 15만원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즉, 저렴하게 워마드 생활할 수 있는 '멋진 곳' 중 한 도시라는 거지!!!!!



    키르기즈 여행 요약은 아래를 클릭




    ===================================



    1

     USSR 호스텔에서 다음 호스텔까지


     

    28. 프렌즈 하우스(Friends Guest house and Hostel)




     내가 이 호스텔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오시 바자르에 가까이 있어서였다. 그리고 오쉬 바자르에 공항가는 버스를 탈 수 있다. 바로 그 이유 때문에 거기로 간 것! 


     이것들 다 무슨 이유? 바로 돈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호스텔 중 하나. 비쉬켁에는 이런 호스텔이 많은 편. 게다가 여기는 분위기도 좋은 편. 특히 손님들이 많고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 좀 돈을 밝히는 것 같긴한데 그리 심하지 않음. 비쉬켁 최대 시장 '오시 바자르'에서 가까움. 여기는 가족이 운영하고 있음. 실제 주인은 30~40대로 보이는 현지 남자. 손님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임. 여기는 서양쪽의 손님이 많은 편. 여기 있으면서 동양 쪽 손님은 거의 못본 것 같음. 호텔스탓컴이나 부킹 닷컴의 평점이 좋은 편이다.













     여기가 뭔가 중구난방인듯 자유로운 분위기이던데... 그리고 여기 가족이 운영하고 있는 것 같고... 주인으로 보이는 아저씨(결혼했으니)는 영어를 좀 하는 것 같고 다른 가족 분들은 영어를 잘 못하는 것 같더라고... 거실 같은 쉴 수 있는 공간이 여기 저기 많이 있어서 좋더라고. 여행객들과도 자유롭게 얘기하는 분위기고... 음료나 음식이 바 같은 데에 잘 준비되어 있었고... 내가 아침을 여기서 사먹었는지는 모르겠네... 아마 아닌듯 한데... 


    그리고 여기서 라틴 쪽 아줌마 한명 얘기가 잘되서 같이 오시 바자르에 놀러가게 된다. 그리고 여기 하루 더 있어야 할 뻔했는데... 어찌어찌 비행기타고 다음 날 모스크바로 떠날 수 있게 되었지... 이 이야기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룰까? 





    2

     USSR 호스텔에서 다음 호스텔까지



     

    29. 오시 바자르(Osh Bazaar)




      비쉬켁에서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 재래시장임. 뭐 있을 건 다 있는 전형적인 대형 재래 시장임. 대형 시장답게 이 시장 주변에는 버스 터미널이나 버스 정류장 같은 시설 등이 있다. 


     사실 우체국 가기 전에 우체국에 잠깐 들렀었지... 이제 여기 우체국 거의 현대식이더구만...


    30. 10번 우체국




     여기는 우체국에 번호를 붙이네... 귀찮은 건 EMS로 보내면 더 쌀 수도 있다... 참고하도록... 여기는 오시 바자르를 같이 돌아다니기로 한 아줌마가 자기는 여행지에서 꼭 우편엽서를 보낸다네.. 그래서 갔다.


     




     나름 현대적으로 리노베이션 한 것 같은데... 그리고 여기를 뒤로하고 오시 바자르 구경... 여기는 뭔 기념품을 사야된다고 해서... 난 그냥 구경하러 같 거고... 대충 싸고 좋은 거 찾으로 갔었는데... 가격은 대부분 비슷하더라고... 그리고 뭔 기념품 종류가 이렇게 많냐? 

















     이게 키르기즈에서의 거의 마지막 날인데... 이상하리만치 사진이 많지 않아... 아마 이쯤에 내 몸도 마음도 치져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해... 여행 한 2달 쯤 되어가면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 뭔가 다 귀찮아질 때 있잖아... 아마 내 마음이 그런 상태였을 거다. 지친 몸과 마음... 여행하다가 이런 식으로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는데... 난 그렇게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는 못한 것 같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