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3부

1.3.4. 새로운 방식의 입력방식 또는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누구보다도 빠른 입력이 가능한 키보드를 원하는 경우라면.

: 추천 어플

딩굴 한글 입력기

일종의 밀기 방식의 입력인데, 익숙해지는 데 꽤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익숙해지고 나면 빠른 타자 보장한다. 하지만 최근에 자동 종료 등의 문제가 있는 듯하다. 어플 최적화에만 신경 쓴다면 더 좋은 어플이 되지 않을까?

밀기글

딩굴과 비슷한 방식이지만 키 배열 등에서 차이나는 어플이다. 이 또한 익숙해 지면 빨리 타자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최적화와 등의 문제가 있는 듯하다. 

클링 키패드

정말 특이한 키패드 아니 키입력 도구인데, 중앙에 1개원과 주위 8개의 원으로 모든 입력이 가능하다. 입력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도대체 어떻게 입력하는 건지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신기하다. 다른 어플과는 달리 플로팅하는 어플로 키보드 위치를 이리 저리 옮길 수 있다. 게다가 투명기능까지 사용 가능하다. 클링(Cling), 즉 마치 매달려 있는 것과 같다고 해서 이름 붙여 놓은 것 같다. 만약 다른 어플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한번 추천해본다. 

:기타 써 볼만한 키보드

김민겸한글

어플 모양은 천지인 키패드의 모음 입력 부분을 위가 아닌 아래로 놓은 것이 특징. 입력방식은 '천지인'과 '나랏글'의 장점만을 교묘하게 결합한 방식으로 H소리 첨가 자음이나 쌍자음 입력(즉, 나랏글의 획추가와 쌍자음)을 나랏글의 그 위치, 즉 "ㅡ"과 "l "를 이용해서 입력하는 방식이다. 익숙해 지면 제법 빠른 입력이 가능할 것 같다.

neoStylo5 키보드

일단 적응이 쉽고 직관적이다. 기본에 다른 키보드 어플을 사용해본 자라면 이 어플은 직관적으로 사용가능하다. 

온한글 키보드

천지인 키패드에 중간에 ~키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획추가 자음과 쌍자음을 ~을 이용해서 입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나다 한글 입력기 beta

위 온한글 보다 키 숫자가 많다. 자음으로 14개 키와 모음에 10개 키를 배치해 놓았다. 익숙해지만 빠른 입력이 가능하겠지만 키가 너무 많아서 그 위치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한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키의 크기도 작은 편. 그러나, 익숙해지고 나면 빠른 입력이 가능.

한손 키보드

키보드 중간에 점이 하나 있는 것이 특징. 자음으로 9개의 키가 배치되어 있고 모음으로 3개의 키가 배치되어 있다. 중간의 점은 획추가 자음이나 모음을 입력하기 위한 것이다. 비교적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이거 어떻게 입력해야 하지하고 많은 고민을 할 필요는 없다. 

한글 키보드

접촉식 ㄱ자판, 접촉식 ㄷ자판 같은 것이 있는데, 왜 접촉식이라는 표현을 썼는지는 알 수 없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기존의 입력방식과는 상이하게 다르지는 않다. 키보드 배열을 보는 순간 어떻게 입력할지 알 수 있는 수준. 이 키보드의 크기는 176kb라는 아주 가벼운 키보드다. 

하날글 키보드

이 또한 특이한 자판인데, 중간의 키가 기능키로 9개의 키로 모든 글자 입력이 가능하게 했다. 




1.3.5 블루투스 등 특수한 목적을 위해서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세나 입력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해서 사용할 때 쓰면 좋은 키보드 어플

삼성 모아키 통합키보드

삼성 단말기 전용 키보드로, 12키 키패드와 각종 다른 키보드 모양일 지원하는 어플.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2부로 가기

  

 그외 키보드 어플 글 보기   

  1. 2013/10/20 요즘의 키보드 어플 (1)
  2. 2013/08/11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3부
  3. 2013/08/11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2부 (1)
  4. 2013/08/08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1부
  5. 2013/04/24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5부
  6. 2013/04/23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4부
  7. 2013/04/21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3부
  8. 2013/04/20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2부
  9. 2013/04/09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