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3부


2.2 설정 비교

      2.2.5 설정 비교 - 기타 설정 비교

Adaptxt

: Adaptxt는 이처럼 어플 내에 각 기능에 대한 간략 설명을 담아 놓았다. 대신 Swiftkey는 어플 내에 없고, 사용방법은 다시 브라우저는 통해서 접속하거나 해서 동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사용설명이라든지 도움말 등은 영어로만 되어 있는 것 같다. 다른 언어는 확인이 안된다. 

Swiftkey X




2.3 기능 비교

     2.3.1 기능 비교 - 키보드 맞춤변경

            : 현재, 이 기능은 어댑텍스트(Adaptxt, 이하 모두 어댑텍스트)만 지원한다. 사실 이 맞춤변경 기능은 놀라운데, 마치 온라인 게임에서 캐릭 커스텀마이징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단지, 키 모양이 한정되어 있어서 조금 아쉬웠다. 





 자, 그럼 키보드를 내 마음대로 변경시켜 보자.


Adaptxt

키 모양 변경 총 6가지가 있다.

아직 한글은 글꼴 변경은 지원하지 않는다. 빠른 시일내에 가능했으면 한다.

이 배경 사진은 가로모드와 세로 모드 각각 설정 가능하다. 사진을 선택하고 나면 키 투명도 버튼이 활성화된다.

키보드 색상 변경.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었다. 내가 선호하는 색으로 상세히 변경 가능하다. 

배경 색 선택과 제안어의 색 선택을 마친 후 모습.

키의 높이도 선택 가능하다. 

제안어 표시줄의 높이도 가능

심지어는 키의 위치도 변경 가능하다. 

글자의 크기도 변경 가능하다. 

모두 변경한 후의 모습. 맘에 드는 모양으로 나왔다.


: 이 기능은 어댑텍스트(Adaptxt)에만 있는 강력한 기능 중에 하나지만, 유료다. 그러나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다. 이 화려한 기능을 위해서 필요한 돈은 약 0.99$, 한화로 약 1,000원 정도를 투자하면 원하는 모양의 키보드가 가능하다. 


     2.3.2 기능 비교 - 지원 키보드 종류.

Adaptxt

: 현재, Swiftkey는 쿼티(Qwerty)만 지원한다. Short Vowel이나 기타 다른 키보드 형태는 지원하지 않는다. 그에 비해서 Adaptxt는 천지인(Chunjiin) 키보드를 지원한다.  


     2.3.3 기능 비교 - 단어 매칭 및 문맥 제안

          2.3.3.1 사전 크기 및 매칭 단어 제안 비교 - 쉬운 표현과 흔하지 않은 표현.


안녕하세요

Adaptxt

Swiftkey

: 역시, 안녕하세요는 빈도가 높은 흔한 표현 중에 하나. 어댑텍스트는 "안"에서, 스위프트키(Swiftkey)는 "아"에서 나왔다.  


충청도

Adaptxt

Swiftkey

: 충청도가 쓰이는 빈도는 낮으나 반드시 있어야 할 단어 같은데, 어댑텍스트에는 없고, 스위프트키에도 없었다. 


어리석은

Adaptxt

Swiftkey

:  어리석은도 비교적 빈도가 낮을 단어. 어댑텍스트에는 없었고, 스위프트키에는 있었다.  






첫눈에

Adaptxt

Swiftkey

:  "첫눈에"는 어댑텍스트에는 없었고, 스위프트키에는 있었다.  


뿌잉뿌잉

Adaptxt

Swiftkey

:  뿌잉뿌잉이라는 신생단어는 어댑텍스트에는 빨리 나왔고, 스위프트키에는 없었다.

강남스타일

Adaptxt

Swiftkey

:  강남스타일이라는 신생단어는 둘 다 없었다.


       2.3.3.2 문맥 제안 비교

생일 축하드려요

Adaptxt

Swiftkey

:  생일이라는 단어와 연결된 단어로 어댑텍스트는 "축하드려요"와 "축하"가 나왔고, 스위프트키는 "파티를"과 "축하"가 나왔다.


새해 복

Adaptxt

Swiftkey

:  새해라는 단어와 연결된 단어로 어댑텍스트와 스위프트키는 서로 비슷했다.


한잔 어때

Adaptxt

Swiftkey

:  한잔이라는 단어와 연결된 단어도 어댑텍스트와 스위프트키는 서로 비슷했다.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VS Swiftkey) 4부로 계속


 그외 키보드 어플 글 보기   

  1. 2013/10/20 요즘의 키보드 어플 (1)
  2. 2013/08/11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3부
  3. 2013/08/11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2부 (1)
  4. 2013/08/08 한글 키보드 어플 총정리 1부
  5. 2013/04/24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5부
  6. 2013/04/23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4부
  7. 2013/04/21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3부
  8. 2013/04/20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2부
  9. 2013/04/09 한글을 지원하는 단어 예측 지능형 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비교 분석(Adaptxt VS Swiftkey compared in Korean)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