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왜 나에게 재미있는 드라마는 '월요일'에 다 모여있나?


 : 젠장할 언제부턴가... 월요일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드라마였는데....  그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그리고 깨닫지 못했는데, 이상하게 월요일과 화요일에 재밌는 드라마가 다 모여 있었다. 이유가 뭘까? 내가 어릴 때 재미있는 건 다 '토' '일'요일에 다 모여 있었다. 월요일에 재미있는 드라마의 매 에피소드가 나오는 건 뭔가 분명 이유가 있을 텐데



1

 2016년 1월 잼나게 보는 드라마




 뭐 순전히 내 기준이다. 어쩌면 다른 드라마를 더 좋아할지도 모르겠지만... '육룡이 나르샤', '치즈인더트랩', '무림학교' 이 세 드라마가 내가 요즘 재밌게 보는 드라마... 그런데 이 세 드라마다 다 월화드라마다.


 물론, 토일에 하는 응답하라 시리즈도 있긴하지만...

 


육룡이 나르샤




치즈인더트랩




무림학교










2

 그럼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여러 기사들과 지금까지 방영된 드라마를 보니, 그냥 이번에 만난 우연일 뿐이었다. 물론, 월요일과 화요일에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의 빈도가 높았을 뿐... 방송사가 의도한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


 한국 드라마는 시청률을 이유로 보통 한 주에 2편씩 방송되는데, 주중 황금시간대 즉 8시 ~ 10시에 시청률을 잡기 위해서 방영하는 게 바로 주된 이유였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히려 가족들이 모두 즐겁게 볼만한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주로 성인 시청자가 많을 주중 8시~10시 사이에 드라마가 집중되는 건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었던 것이었다. 그래도 월화 드라마가 내 마음을 잡는 건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어쨌든 시청률과 관련해서 방송사들이 전략이라고 생각해서 짠 방송 편성때문이다. 그리고 그저 월화에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가 많이 보여 있게 된 것일 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