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얀마 여행 - 바간으로 가는 길 그리고 바간 여행 15부, 4월 20일 이야기 2편



실제 여행 일정

4월 18일 바고의 자동차편 약속 취소(운전자가 안한다고 함), 양곤의 택시 협상. 양곤에서 바고로 이동 후에 '바간'으로 출발

4월 19일부터 바간 여행, 바간에서 하루 투숙

4월 20일 바간 여행 후 만달레이로 이동, 만달레이에서 바로 핀 우 린이라는 곳으로 이동. 만달레이 투숙

4월 21일 만달레이 여행 후 나는 만달레이에서 투숙하고 나머지는 양곤으로 이동. 


바간, 만달레이 여행 정리는 다음 링크 참조

  1. 2016.06.27 미얀마 여행 - 바간, 만달레이 여행 계획과 중요 사항






1

 Dahmmayan Gyi Phaya



 : Myauk Guni 사원 다음에 방문한 건 Dahmmayan Gyi Phaya라는 곳이었다. 이곳이 마음에 들었던 가장 큰 이유는 구석 구석 들어가 볼 수 있었다는 게 좋았다. 물론 고층으로 올라가는 길은 막혀 있었지만.. 말이다. 마치 영화속의 한장면처럼... 숨겨진 보물을 찾아서 다니는 것 같은 느낌...







  : 바간에는 이런 건물이 가득하다는 게.. 참... 한국에도 있긴 하지만 옛날 그대로의 건물이라기 보다는... 보수한... 세월의 흔적을 가장 오래 간직한 듯한 건물은 통도사의 사찰 뿐이었으니... 


 모두가 일관되게 동일한 것은 아니다. 그럴 순 없겠지... 각각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 여기는 입구 나무가 있었고.. 그 나무에 사람들이 뭔가를 걸고 있었다. 다가가서 보니 인형이었는데... 저걸 파는 건지 사걸 인형을 걸은건지... 알수는 없었지만... 

 현지인이 이곳을 방문해서 저렇게 소원을 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도대체 불교라는 게 뭐길래.. 저렇게 깊은.. 오래된.... 한국의 불국사처럼... 말이다. 




















: 이곳은 내가 방문한 바간의 명소 중 가장 맘에 드는 곳이다. 그 내부 모양도 특이할 뿐만 아니라, 그 내부가 어떻게 지었는지 시원했고, 안은 뭔가 미로처럼 다른 곳에 비해서 복잡했으며, 위층으로도 올라갈 수 있었는데, 그것도 맘에 들었었다. 그리고 4방향의 불상은 각기 다른 모양으로 다른 이야기를 전해주는 듯했다.














 : 들어오는 빛, 저 높은 아치형 복도. 그리고 세월을 머금은 바닥... 그리고 입구에 있는 사람과 연인들... 이 모든게 안에서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그래 여기가 맘에 들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사진 찍기가 정말 좋았다는 것... 


















2

 Dahmmayan Gyi Phaya 계속


 : 내가 가본 곳 중 바간에서 가장 추천하는 곳이 바로 여기다. 고대의 분위기.. 그리고 올라갈 수도 있고... 넓기도 하고... 오래된 사원의 느낌도 있고... 그리고 여기서 사는 듯한... 스님도 있었다... 나도 저런 입구 중 깨끗해 보이는 바닥에 누워서... 밖 풍경을 편히 바라보고 싶었지만... 그럴 여유가 없는 관계로...ㅠ.ㅠ;


 












아마도 의도한 것은 아니겠지... 이런 오래되었다는 그 모습을 어떤 사람들은 더 좋아한다는 걸... 사진을 좋아한다면... 여기를 더욱 추천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