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얀마 여행 - 바간으로 가는 길 그리고 바간 여행 16부, 4월 20일 이야기 3편



실제 여행 일정

4월 18일 바고의 자동차편 약속 취소(운전자가 안한다고 함), 양곤의 택시 협상. 양곤에서 바고로 이동 후에 '바간'으로 출발

4월 19일부터 바간 여행, 바간에서 하루 투숙

4월 20일 바간 여행 후 만달레이로 이동, 만달레이에서 바로 핀 우 린이라는 곳으로 이동. 만달레이 투숙

4월 21일 만달레이 여행 후 나는 만달레이에서 투숙하고 나머지는 양곤으로 이동. 


바간, 만달레이 여행 정리는 다음 링크 참조

  1. 2016.06.27 미얀마 여행 - 바간, 만달레이 여행 계획과 중요 사항






1

 Dahmmayan Gyi Phaya



 : Myauk Guni 사원 다음에 방문한 건 Dahmmayan Gyi Phaya라는 곳이었다. 이곳이 마음에 들었던 가장 큰 이유는 구석 구석 들어가 볼 수 있었다는 게 좋았다. 물론 고층으로 올라가는 길은 막혀 있었지만.. 말이다. 마치 영화속의 한장면처럼... 숨겨진 보물을 찾아서 다니는 것 같은 느낌...





 : 휴, 지루한 일상에... 단비 같은 존재... 여행... 마치 마약에 한번 맛들이면 빠져나오기 힘든 것처럼... 한번 빠진 여행의 길... 중독되어 버렸다. 다시 가고 싶다... 다시... 새로운 것을 보고 느끼고 싶다. 자유를 만끽하고 싶다. 새롭게 그리고 즐겁게... 















 :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늘 장사꾼이 있다. 심지어는 이런 곳에도 장사를 한다. 사람들이 모이니까... 그리고 그렇게 모인 사람들이 이런 물건을 찾으니까... 그리고 사람의 욕심은 늘어만 간다... 이런 욕심이 과하게 된 곳이 바로 '앙코르와트'다. 


 내가 가본 4개국 중 가장 욕심이 과하더라... 그래서 많은 것을 잃어버리고 있는 곳... 이미 그런 사살이 많이 알려져서 앙코르와트내에서 실제로 식사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았다...  














: 이곳이 좋은 이유는 고대의 분위기와 함께 밖이 내다보이는 좋은 전망이 같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안에는... 단촐하지만 색다른... 불상과 건물 모양이 있고...














 : 그리고 빛이 들어오는 모양이 근사하다. 분위기도 있고, 

















2

 Dahmmayan Gyi Phaya 계속


 : 이곳이 특이한 것 중에 하나가 입구에 또 입구가 있고 그 입구 바로 앞에... 막처럼 해 놓고 거기에 불상이 있다는 것... 즉 불상 뒤 입구로 또 내부로 들어갈 수 있다는 거다... 좀 특이한 구조. 그리고 전체적으로 이곳은 소담하고 화려하지 않다... 이게 더 맘에 드는 점이기도 하고...



 



 : 이제는 무너져내려가는... 세월을 이기지 못한.. 저 건축물에는 이전 찬란했던... 그 이야기가 아로 새겨져 있다. 복원을 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 그러나... 나를 감탄시키는 건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모습이다. 그리고 그 모습에서 이전 사람들이 이것을 만들때 이전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했을 때 어떤 느낌으로 이것을 봤을지 상상해본다... 이걸 만든 장인은 저것을 만들 때 어떤 마음으로 만들었는지... 느껴보는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