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시 호치민 여행 1부, 5월 17일 호치민을 향해 1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7일 로그======



=====



1

 버스를 기다리며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이 구상했다. 

 Dragon Bridge -> Cham Sculpture Museum -> High Van Pass. 


 이 3개 여행지를 요약하자면, 이중 가장 좋았던 곳은 High Van Pass였고, 그 다음 좋았던 건 Dragon Bridge였다. 참 박물관은 굳이 가볼 필요 없다. 볼게 별로 없다는 얘기다. 


 특히 Dragon Bridge는 밤에 가면 불을 뿜는 등 참볼만하다고 한다. 

=========



 

  버스를 기다린 곳의 위치는다음과 같다. Hanh Cafe라는 저 이름은 일종의 여행사 네트워크 같은 느낌이다. 






 저 아래 첫 사진이 Open Tour 여행사. 내가 이 여행사를 호스텔을 통해서 이용하게 되 거다... 결론은 완전 실망이었지만... 그리고 바로 아래는 글로칼 호스텔에서 준 일종의 영수증이다. 교통비는 정확하게 42만동. 달러로 하자면 20달러 정도. 이것도 비싸게 주고 온거였더라.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20만동에서 30만동 사이에서 가능했는데...





 예정된 시간보다 1시간이 더 기다려야 했다. 버스가 뭔가 문제가 있는 모양. 나중에 다시 설명하겠지만 타고 간 버스가 나같은 여행객을 위한 게 아니고 현지인을 위한 즉 훨씬 더 싸게 갈 수 있는 그런 버스였다.... 











주변을 좀 돌아 봤는데 오토바이를 개조한 뚝뚝이 있듯이 자전거를 개조한 리어카 자전거가 있더라. 저거 이름이 뭔지는 모르겠는데... 특이해서 찍어 봤다. 예상보다 훨씬 일찍 갔는데 짐을 맡겨주더라. 



 지금 17일의 마지막을 적으려는데 빠진 이야기가 있다... 다음 글로 적어야 하나.. 아님 이공간을 빌려야 하나... 이공간을 빌리는 게 좋겠네.. ^^; 16일 저녁에 먹었던 좋은 식당이 하나 있다. 위치는 다낭에 있는 대학교 앞인데 손님이 뭐낙 많아서 음식이 빨리 소진되더라... 그래서 옆에 있는 다른 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밖에 없었다.


 그 식당의 근처 대충 위치는 다음과 같다. 정확한 위치 아니다. 



그 대충 위치를 찍어 봤는데 다음을 잘 참고하기 바란다. 

 



  

 대신 들어간 식당에서 저녁으로 먹은 음식은 다음과 같다.







 꽤 맛있더라. 밥도 든든히 먹을 수 있고 말이지. 














2

  주변 식당 포함 둘러보기 그리고 버스타기


 

 그 여행사에 좋은 식당 없냐고 물어보니 추천해준 게 바로 아래 식당이다. Bread of Life라는 식당. 그런데 내가 가기에는 너무나 부담되는 그런 식당이었다... 


 Bread of Life 식당 위치





 격표를 보면 알겠지만... 헐.. 브런치가 165천동이다. 한국돈으로 8천에서 9천이다. 브런치 하나가 저런 가격이라니...  


\


여기 주위에 이런 여행사가 많이 있더라


아래는 정말 고급스러워 보이는 식당인데 쌀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모양이더라


위 식당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기다리다가 버스를 탔다. 누워서 가는 버스... 이 버스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다음 편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