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낭 호이안 여행 15부, 5월 17일 다낭 바이크 여행 3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7일 로그======



=====



1

 하이반 패스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이 구상했다. 

 Dragon Bridge -> Cham Sculpture Museum -> High Van Pass. 


 이 3개 여행지를 요약하자면, 이중 가장 좋았던 곳은 High Van Pass였고, 그 다음 좋았던 건 Dragon Bridge였다. 참 박물관은 굳이 가볼 필요 없다. 볼게 별로 없다는 얘기다. 


 특히 Dragon Bridge는 밤에 가면 불을 뿜는 등 참볼만하다고 한다. 

=========



 

  하이반 패스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하이반패스틑 전형적인 산악도로고 숲과 풀이 울창한 한국에서는 흔한 바닷가 산이다. 그런데 한국과는 뭐랄까... 분위기가 다르다. 그 길이도 그렇고... 울퉁불퉁하지 않고 단조로운 느낌. 한국은 좀 아기자기한 느낌이라고나할까... 한국도 이런식으로 제법 전망좋은데에는 어김없이 사람들이 찾아가고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다.... 


 진정한 하이반 패스는 저 산꼭대기를 넘어가서 쭉 한번 가봐야 되는데 시간이...


















































조각품들이 제법 정교하다. 어떤 것은 앙코르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그렇다고 그 세밀함을 따라가는 건 아니지만 말이다. 이 정도 조각품으로 된 예술품이 나온다는 것은 이것을 만든 인간 사회가 그만큼 발달했다는 의미겠지... 저걸 하나 만드는데 얼마나 많은 인력과 노하우가 필요한지.... 조금만 상상해보면 분명해진다. 









2

  하이반 패스


 

 꼭대기 건물에 올라가면 전쟁의 흔적이 있다. 폭격을 맞았는지... 뭔지... 총탄이 박힌 흔적이 있다. 꼭대기에 올라가면 전망이 아주 좋을 줄 알았는데 어떤 곳은 숲이 그 시야를 막고 있더라... 


 그날 꽤 많은 배낭 여행객이 저기를 왔었는데... 물론 오토바이를 타고 말이다. 특히 중국 관광객이 와서 서로 사진 찍던데... 헐.. 중국인은 이제 어디든지 많다. 












 전물에 그대로 난 총탄 자국, 한 여름... 건기에 파릇파릇한 저 풀과 숲. 무엇보다도 좋은 건 오토바이를 타고 빠르게 바람을 가르며 느끼는 시원한 공기... 시원할 뿐만 아니라 신선한 공기. 뭔가를 봐서가 아니라 그냥 움직인다는 것 자체가 좋은 느낌... 그런 것을 여기서 느낄 수 있다...


 다음은 하이반패스 사진을 모음이다. 더 보려면 아래를 클릭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