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비번으로 락 걸린 ZIP 파일 여는 방법

무슨 영화에서나 보듯이 마법처럼 짠하고 열리는 프로그램, 아니 일단 평범한 내 손에 걸리는 방법은? 없다!!! 우리 같은 일반인에게 옵션이란, 1. 포기하거나, 2. 돈을 쓰거나, 3. 수많은 세월을 투자해서 공부해서 방법을 찾거나 등 뿐. 이 중에서 가장 현실성 없는 방법이, '공부하는 방법'이네... 그정도 머리와 열정이 있었다면 이미 '돈 좀' 만졌을 거고, 이 방법에 그냥 2번 돈을 쓰는 걸 택했을테니...

결론.

 아래 제안된 방법은 '손해볼 것 없으니 해보는 방법'이고, 최신 프로그램으로 잘 보호된 파일의 비번은 풀기가 아주 어렵다!!!

 여기서 제안하는 건 크게 2가지, 비번을 찾아주는 iSumsoft ZIP Password Refixer라는 프로그램과 NSIS라는 일반 ZIP파일을 자동 압축 해제 EXE 파일로 변경하는 프로그램이다. 

 1. 비번 찾아주는 건 '언제 비번을 찾아줄지 모르는, 그래서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모르는 방법'이고

 2. ZIP파일을 EXE로 변환시켜주는 건 어쩌다가 되는 것도 있으니 하는 방법이다.


 참고로, 비번 찾기 프로그램은 '정말 많이 존재'한다. 


1번 방법: iSumsoft ZIP Password Refixer

iSumsoft ZIP Password Refixer는 강력한 소프트웨어란다. 그럼 한번 살펴 볼까?

1. 먼저 프로그램 설치하고 해당 파일을 불러와야겠지...

 ZIP Password Refixer 를 다운하고 설치
 실행 후에 해당 파일을 불러온다.


2. 그 다음이 비번 찾는 방법을 선택하는 거다. 상황에 따라서 다른 데, 

  일단 Type of Attack을 누르면, 풀다운 메뉴에는 다음과 같은... 선택 항목이 나온다...

 - Brute-force: 무작위로 모든 경우의 수를 대입해봐서 찾는 방법.

 - Mask: 비번 중 일부를 알고 있을 경우 사용하는 방법.

 - Dictionary: 이미 가능성 높은 비번을 산정해 놓은 파일로 하는 방법. 이건 사전 파일을 따로 다운 받거나 본인이 만들거나 등등...

 - Smart: 알아서 모든 경우를 대입하는 방법인데, 여기서는 비번 길이만 설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하는 방법이 바로, 부르트 포스 방법이다. 단, 세세히 설정해줘야 한다. 일단 단서가 전혀 없는 경우 'All caps latin(A-Z)', 'All small latin(a-z)', 'All digits(0-9)', 'All special symbols(!@#$)' 이 4가지를 선택한다.


3. 자, 'Start'를 누르면 시작!!!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운이 좋으면 빨리, 운이 없으면 하루종일, 아니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



2번 방법: NSIS로 ZIP을 EXE로 변환

1. 다운해서 설치. 다음 링크로 들어가면 된다. 

 링크: https://sourceforge.net/projects/nsis/files/latest/download?source=directory

 만약 링크가 변경되었을 경우: https://sourceforge.net/ 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NSIS로 검색해서 다운.


2.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Installer based on ZIP file"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싱행된다.

: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특정 파일을 '설치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변경해주는 툴이다. 


3. 나오는 프로그램 화면해서 "Open"을 클릭해서 원하는 파일을 불러오고

 (이 단계에서 이게 가능한지 아닌지 판결이 난다. 즉 비번으로 잠겨 있어서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방법으로는 안된다는 거다)


4. 그 다음 아래와 같이 해당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고(이건 비번없이 이미 풀었다는 얘기), 아래처럼 Browse를 선택해서 생성할 위치와 파일 명을 지정해주고 "Generate"를 눌러주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