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 글은 기본적으로 그 관계가 궁금해서 써내려 가는 글이며, 내 생각들을 정리한 글이다. 이 글에는 중요한 정보가 없으니 읽어 내려가기 전에 미리 말해 둔다. 

요즘 머리가 많이 복잡하다. 40년이라는 세월을 겪어 오면서, 이제는 당하지 말아야 한다는 각오로 매일 임하고 있다.  

언론 : 한국의 주요 언론은 이미 자본의 이익을 위한 일종의 광고로 전락한지가 오래다. 필요하다면 공포를 조장하고, 필요하다면 온갖 루머를 퍼트리고는 등 자본의 이익을 위한 것만 주로 보도한다. 

 언론에 나오는 것들은 이미 한발 늦은 것들이 많다. 특히 '주식' 시장과 '외환' 시장, '현물' 시장 등, 극단적으로 정보력이 부족한 이들을 옭아 매기 위해서 정보를 공개하는 시점을 조작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극단적인 이익을 취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삼성'. 삼성이 뽑아 내는 천문학적인 '이익'의 기반은 지독한 노동력 착취와 언론 조작을 그 기반으로 하고 있다. 

 세상에 공짜는 없는 것이다.  

 그래서, 언론의 이런 특징을 예의 주시해야 한다. 특히, 주식이나 기타 정보에 민감한 사람들이 반드시 봐야할 언론이 있다. "조중동"이 그것이다. 


정책과 법률 : 미국의 군사력, 경제 그리고 한국의 수구 기득권이 장악한 국회는 서민의 생활과는 상관없는 법률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점점 더 노동력을 착취하기 위한 온갖 법률이 이미 쏟아 졌고 앞으로도 쏟아질 전망이다. 결코 우리편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현재, 그나마 이정도 인 것도 알고 보면 수많은 사람의 희생을 발판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법과 정책 절대 서민의 편이 아니다. 명심하길.






언론의 보도 형태와 경기 : 이것을 알아 보기 위해선 수많은 자료가 필요하다. 이미 이것에 대해서 공부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일단, 자료를 조사해 보기로 했다. 인터넷 검색을 거쳐서 학술 정보까지 찾을 수 있는 정보는 모두 찾아 볼 것이다. 

학술 정보를 온라인 상에서 찾아 보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국회도서관까지 가는 것도 쉬운일은 아니고. 

 다른 사람의 노력의 산물을 쉽게 얻을 수는 없겠지? 

 

 이것이 궁금했던 이유는 특정 이익 세력이 특정한 이익을 얻기 위해서, 특히 '부동산', '건설', '토목' 또는 기타 은행으로 대표되는 자본가들의 이익을 위해서 필요할 때마다 특정한 사안에 대해서 대서특필 등의 형태로 반복적으로 그리고 꾸준히 기사 광고를 낼 것이라고 가정했기 때문이다. 

 이런 패턴을 꾸준히 조사하다 보면 분명히 일관된 공식 같은 것이 있을 것이고 그 공식에 따라서 투자에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언론의 보도 형태와 경기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2부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