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아래 글은 아직 완성된 글이 아닙니다. 

들어가기 전

 : 웬만한 테블릿이나 스마트 폰에서는 유트브 동영상이 무리 없이 동작한다. 적어도 노트북의 성능이 스마트 폰보다 못하다면 이것을 어떻게 받아야 들여야 한단 말인가? 하기야 중고 테블릿 가격이 15만에서 30만 정도이고 쓸만한 랩톱 중고가 15만 정도면 살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봤을 때, 가격에서도 별로 차이가 없네라는 생각이 든다. 고해상도 동영상도 플레이해 보면 테블릿에선 별 무리 없이 동작하는 데 노트북은 버벅거리는 것을 자주 본다. 

 노트북에서는 되는데 테블릿에서는 당연히 그런 게임은 안되잖은가? 그렇다면 다른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것이다. 

 그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이고 랩톱에서 원활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VS



자료를 조사해 보다.

 : 이런 문제를 가진 사람은 생각보다 아주 많았다. 랩톱에서 이상하게 유튜브 비디오가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분명 테블릿 보다는 성능이 좋을 텐데 말이다. 아니면 정말 테블릿보다 성능이 못하다는 것인가? 일단 이것은 인정할 수 없고! 

 다양한 문제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었다. 아마 많은 공부에 시간 할애를 못할 사람이라면 있는 거 그냥 싸게 팔고 비싼거 하나 구입하는 것을 고려할 것 같다. 

 2005년도와 2006년도에 출시된 컴퓨터나 노트북으로는 거의 대부분 현재 동영상은 플레이할 수 없는 것 같다. 하드웨어적으로 원천적인 문제가 있어서 고해상도를 보고 싶다면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한다. 아니면 탭을 하나 구입하는 것도 방법일 것이다. 곧이 보고 싶다면 중국산 저가 20만원대 탭을 추천한다. 






제시된 해결책들

 첫번째 : 아도브 플래시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선택하기

             구체적인 설정 방법은 다음을 클릭

  플래시 플레이어에서 '하드웨어 가속하기' 설정법

  - 간략한 방법으로 You Tube 플레이 시에 화면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나오는 설정화면에서 첫번째를 클릭하면 하드웨어 가속 설정 가능

 

 두번째 : 권장하지 않는 방법인데, '플레이 해상도 낮추기', '비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 '메모리 업그레이드' 

 - 아니, 제목에도 보다시피 고해상도로 보고 싶은 거다 왜 낮춰.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언제까지나 한계가 있다. 이 방법은 해서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는 복권복이다. 이미 알지는 모르겠지만 최신 제품이 아닌 다음에야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아주 더디다. 그리고 메모리 업그레이드는 돈쓰라는 얘기잖아. 돈 쓸거였으면 그냥 새거 하나 산다. 


 세번 째 : 다른 브라우저 사용. 

  - 이건 제법 해볼만한데, 필자는 크롬에서 버벅이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가장 최신)'에서 하니 문제없이 플레이가 되더라. 다음은 대표적인 브라우저 링크다. 

  크롬

  파이어폭스


 네번 째 : HTML5 사용 시도

  - 이것도 해볼 만하다. 좀 선능은 되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버벅거리는 경우 이 방법을 추천한다. 설정이니 윈도우 최적하니 그런거 귀찮은 경우 좋다. 

 여기를 클릭하면 설정페이지로 갈 수 있다. 구체적 설정 방법은 다음을 클릭.


유튜브에서 HTML5 사용 설정과 설정 후 CPU 점유율 비교


 다섯번 째 : 시스템 청소

  - 혹자는 레지스트리, 임시 파일, 인터넷 임시 파일 등 할 수 있는 청소 다 했더니 속다가 좋아 졌다고 합니다. 


그 외 알아 두면 좋은 것들

: YouTube 센터 - 이것을 사용하면 유튜브 동영상 다운까지 많은 기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프로그램 형태로 되어 있는게 아니라서 좀 더 알아 봐야 함. 

https://github.com/YePpHa/YouTubeCenter/wiki

 

: 포럼 질문과 답 - 읽어 봐야 함.

  아래 포럼 답 중 레지스트리 설정 법이 제법 가능성 있어 보임.

 http://forums.cnet.com/7723-7583_102-405062/ugh-youtube-video-playback-always-stuttering-and-stopping-please-help/

 https://support.mozilla.org/ko/questions/97384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