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글을 들어가기에 앞서서, 이 글은 해킹 사용의 구체적인 예를 보여주는 글이 아님을 밝혀 둔다. 그러니 핵 실제 사용예를 보려고 했다면 이 글을 더 이상 읽지 말고 시간을 아끼길 당부드린다.

 먼저, 멀리 타국에서 던파를 했을 때에 드러난 던파 서버와 실제로 왕래하는 데이터의 실체를 알게 되었다.

 이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던전 입장후에  던파에서 서버와 주고 받는 데이터는 아이템에 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속도가 느려 지는 부분을 보면, 아이템을 주울 때, 던전에서 던전으로 이동할 때, 느려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몹과 플레이어의 데미지 싸움에서 데미지에 대한 정보는 왔다 갔다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로컬의 컴퓨터, 즉 던파 클라이언트에서 몹과 어떤 일이 발생하든 그건 서버의 일이 아닌 것이다. 서버에는 그 결과만 전송을 해 줄 뿐인 것이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추가해서 최근의 동영상을 보여주겠다.

 
이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이미 접속이 끊겨 있는 데도 불구하고, 몹은 계속 사냥을 하고 있다. 네트워크가 끊긴 것과는 상관 없다는 얘기다.

  최근에, 아니 이전에도 목격을 했지만, 정말 말도 안되는 상황을 보아서 그 상황을 찍어서 동영상으로 올린다.



 (현재 동영상 플레이가 안된다. 원인은 아직 파악이 되지 않았다. 파악되는대로 다시 동영상을 올리겠다)


이 동영상은 핵사용의심 되는 캐릭을 살펴 본 것이다.


이 동영상도 마찬가지다.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신의 콘트롤이 아니고서는 도저희 할 수 없는 장비를 가지고 사냥하고 있는 것이다. 친구로 등록해서 계속 지켜 본 결과 이들은 끊임없이 사냥하고 있었다.


이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도저희 안되는 장비를 가지고 던전을 돌고 있었다. 이 녀석 내가 얼쩡 거리니 역시나 중국말을 했다. 도대체 그런 장비로 어떻게 던전을 돌 수 있는 걸까? 보면 알겠지만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는다. 이럴 경우 내릴 수 있는 결론은 두 가지다. 엄청난 컨트롤을 가지고 있거나, 대단한 물약을 마구 빨아서 던전을 돈다와 역시나 핵 사용으로 그렇게 빨리 던전을 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전자의 경우는 상당히 드문경우다. 저런 장비에 컨트롤이 어덯게 좋을 수가 있겠는가? 가정은 핵을 사용한 중국발 작업장이 아닐까? 전혀 장비도 없이 오로지 사냥을 통해서 모인 골드만을 목적으로 한 중국발 사업장. 





 이 녀석을 며칠간 계속 추적을 해 보았다. 당시 60대 중반이었던 녀석이 어느새 만랩을 찍고 있었다. 그런데, 최근에 이런 핵사용 의심 캐릭이 이 녀석 뿐만이 아니다. 채널을 옮겨서 해당 채널의 던전이 아닌 것에 돌아 다녀 보시길 바란다. 그러면 저런 녀석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캐릭은 거의 대부분 시간이 사냥중이었다. 피로도 시스템은 어떻게 된 것일까? 회복의 비약을 마구 먹는 것인가? 이것 또한 핵을 사용한 것인가?
 


 이런 핵사용자들의 위험성은 결국 던파내 골드의 대량 유통을 낳고 던파내의 경제 시스템이 엉망이 될 수 있다. 즉, 엄청난 인플레이션을 일으켜서 대량의 고급 아템이 난무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즉, 골드의 가치가 하락하고, 또 엄청난 골드로 고급 아템도 대량 유통이 되어서 희귀 아이템읙 가치까지 떨어 뜨리게 되는 것이다.
 

 이는 결국, 열심히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세라질 유저들만 엄청난 손해를 보게 만드는 시스템이 아닐 수 없는 것이다. 이런 사용자들은 반드시 제제를 받아야 하는 것이고, 네오플 또한 이들의 제제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리니지'의 예를 보면, 서버와 오고 가는 데이타가 몹을 때리는 데미지 까지 왔다 갔다 한다. 그래서 애초에 던파와 같은 그런 핵이 쉽지가 않은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