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낭 호이안 여행 11부, 5월 16일 호이안 바이크 여행 7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6일 로그======



=====



1

 도자기 박물관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아래는 도자기 박물관 위치




 여기는 계획에 없던, 그야말로 우연히 만난 작은 선물같은 곳이었다. 새로운 길을 거쳐서 가볼려고 이번에는 해변가가 아닌 안쪽으로 길을 탔다. 그러다가 작은 현지 시장을 발견했고 그 현지 시장을 지났더니... 웬 여행객 두명이 앉아 있길래... 여기서 뭐하는 거냐고 물었다. 혹시 길을 못찼는가 싶어서 도와줄려고 했는데 알고 보니 차를 기다리고 있는 거였고 도자기 박물관 구경을 끝내고 기다리는 거였다. 그래서 도자기 박물관이 어떻냐고 물어보니 한번 볼만하단다. 그래서 한번 가보기로 했다. 여기 여행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늦어버린게.... 박물관은 보통 5시 혹은 그 이전 시간에 칼처럼 문닫는다.


 아래는 가는 길에 발견한 작은 시장이다. 가격 정말 싸더라...



 



 아래가 바로 두 커플 여행객을 만난 곳이다. 저기 티켓 부스 앞에 앉아 있더라. 















주변에 관광버스가 한대 있고. 누군가가 여기서부터 여행을 시작한 건지... 저 버스의 손님들은 안보이던데...





여기가 바로 박물관 입구다... 





 여기는 작은 곳이다. 물론 들어가서 다 보지는 못했다. 시간이 부족해서. 여기는 갤러리에 가깝다. 여러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늦은 시각이러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방문객이 많이 있지는 않았다. 







2

  도자기 공원? 박물관?


 

 도자기 박물관이라고했지만 여기는 공원같은 느낌이다. 여기 한번 와볼만하다. 귀여운 것 많다. 게다가 공연도 하는데 보지는 못했다. 자 그럼 사진을 감상해보도록 하자.




















 원래는 티켓을 사서 들어가야 하는데 운 좋게 공짜로 들어갔다. 남은 시간은 30분 정도... 입구 티켓 판매하는 아가씨에게 이거 30분 남았는데 지금 들어가기는 너무 아깝고 어떡하지 하고 있는데 그냥 들어가라더라... 아 고마워라^^. 


















 저기 안에서 베트남 아가씨들을 만났는데, 한국 학생들처럼 생겼더라... 요즘 대부분 베트남 아가씨들은 저렇다. 역시 젊은게 예쁜 것이다. 나이들어서야 알게되다니... 내가 젊었을 때는 정말 생각못했는데... 회춘은 어떤 노인이든 가지고 있는 욕망이겠지... 나도 그렇고 싶으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