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낭 호이안 여행 12부, 5월 16일 호이안 바이크 여행 8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6일 로그======



=====



1

 돌아오는 길에 들린 도자기 산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대리석 산은 이전 글 참조

  1. 00:10:00 베트남 여행 - 다낭 호이안 여행 5부, 5월 16일 호이안 바이크 여행 1편

 


 대리석 산 주위에 대리석 산이 꽤 있다. 중요한 몇개만 가봐도 되겠지만 혹시 모를 다른 좋은 것을 놓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아서 여기 저기 가보기로 한 것이다. 그러다가 특이한 사찰 비슷한 것이 있길래 가보기로 했다. 아래는 가는 도중에 찍은 사진들이다. 








 저런 것을 보게될 줄은 몰랐는데 도착하니 좀 특이한 사원? 혹은 사찰이 있더라. 건물을 새로 짖는 듯했고 여기 대리석 산을 중심으로 관광객 또는 현지인을 유치하려는 노력을 보이는 것 같았다. 그 위치는 아래와 같다. 






 다행히도 해질녁 쯤에 방문했는데 더 늦지 않았다. 어둑어둑해지는 때라서 더욱 좋았는지도 모른다. 방문했을 때 현지인 방문객이 딱 2명(커플)이 있었다. 그리고 당시 바람이 정말 많이 불었다는... 내가 거의 날려갈 정도로... 혹시 비가 오는 건 아닌가하는 걱정도 했고...









 그래도 마음에 드는 사진이 많이 나와서 만족하고 있다. 아직 때가 덜 묻은 자연환경에 감사할 따름이다. 






2

  도자기 공원? 박물관?


 

 그날 마치 그림에서 본 듯한 대리석 산이 보였다. 수묵화에서 표현되는 돌산이 그대로 살아 나온듯한 느낌... 그리고 해질녁 보이는 마치 서부에 있는 것 같은 그 모랫바람. 


이곳도 의도치 않은 새로운 발견이었다. 여기 다른 분은 잘 가보지 않은 곳일 거라는 거에 만족한다.














 위 사진을 보고 저기가 베트남이라면 믿겠는가? 그냥 미국 어디인 것 같다. 영화에서 보던 그런 장면을 보는 듯... 사막 같은 곳을 차를 타고 떠나는 장면이 떠오르는 건 나뿐인가?


 보너스로 Glocal Beachside Hostel 옥상에서 찍은 사진과 한국어 간판이 있는 다낭의 사우나 사진을 올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