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태국 여행 - 다시 돌아온 태국 26부, 5월 28일 바이크 사고 편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다시하는 태국 여행의 여행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



5월 28일의 로그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



===========




1

 뜻하지 않은 사고... 그리고 도움





 이때부터 이야기가 길어진다... 사진보다 글이 더 많아질 것이니... 

 아래 사진이 내가 다친 모양인데... 이것과 함께 카메라 하나 부서지고 가방은 찢어지고 셔츠는 못입을 정도로 헤지고 오토바이는 손잡이가 긁히고...

 

 다치지 마라. 절대로... 보험은 보험일 뿐이다. 사고는 안당하는 게 가장 좋다. 남은 여행을 망치게 된다. 







 어쩌다가 다쳤냐고? 먼저 내가 좀 서둔 감이 있었다. 이제 막 마을로 내려가려고 하산하는 중이었다. 그 순간은 정말 기억이 안난다. 내가 기억나는 건 어느 순간엔가 내 어깨가 땅을 긁고 있었다는 거다... 


 아주 가파른 내리막길... 거의 40도 정도 될 거다. 그런데 도로에 자갈도 아닌... 콘크리트가 깨어진 돌 조각들이 깔려 있었고 어쩌다가 바퀴가 큰 돌을 지나갔는지 오토바이가 갑자기 획하고 옆으로 넘어진 거다... 나와 오토바이가 같이 옆으로 쭉 미끄러져 내려왔다. 그 순간은 똑똑히 기억한다. 내 팔과 어깨가 긁히는 동안 너무 아프고 멈추지 않고 계속 미끄러지길래 빨리 멈추려고 헬멧을 땅에 부딪혔다. 차라리 머리를 부딪혔으면 더 좋았을 거다... 그런데 어깨로 쭉 끌어버린 것이다. 사고난지 2개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상처 흔적이 어깨는 크게 남아 있다....



 사고 위치는 대충 저 정도 쯤이다.




 

 저 지점 정도로 추측하는 거지 정말 저기인지는 나도 모른다. 그당시 너무 어두워서 도로 바닥이 잘 안보이는 정도였으니까... 그러니 내가 사고를 당한 거지...


 







2

  더 놀라운 건... 여기 현지인들의 도움


 저 산 도로에 사람들이 있을 거라곤 생각도 못했다. 사고 난 건 운이 없지만 사람이 있을 때 이렇게 사고나고, 그 사고도 큰 부상 없이 경미하게 끝났고 오토바이도 많이 부서진 건 아니어서 보수 비용도 많이 안들었고...


 쓰러진 후 다시 일어났더니 그걸 지켜본 사람들이 있었다... 아니 그 사람들 때문에 사고가 난 건가? 그 원인이 어떤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순간이 왜 기억안나는 건지는 모르겠다. 왜 안날까? 왜? 그 순간이... 왜 바이크가 뒤집혔는지... 도저히 기억이 안난다... 어쨌든... 그걸 지켜본 현지인 내 주위에 다가오더라... 그때는 청현 한 두명 정도가 있었는데 어느 순간엔가 사람들이 쫙 모여 있더라... 내가 다친 것을 보고있던데... 일단 말은 안통하고... 어떻게든 영어로 몸짓으로 일단 치료부터 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리고 그 중에 어머니로 보이는 사람이 있더라... 아들인듯... 얘기하니 약상자를 가져왔다. 그러고는 소독하고 거즈 등으로 일단 치료해주더라.


 너무 고마워서... 고맙다고 하고, 같이 기념사진도 찍었다. 기념이라고 할것 까지야... 대충 치료하고 일단 옷부터 갈아 입었던 거다...


 



 


 그들의 도움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가려고 하니 말리더라... 좀 쩔뚝 거리긴 했다. 하도 병원병원하길래, 병원에 꼭 가라는 의미로 이해했는데 나중에 자세히 들어보니... 차가 온단다... 그다리란다.. 헐... 좀 기다리니 제법 좋아보이는 지프형 트럭이 오더라... 그러더니 나를 태우고 오토바이까지 실어 주더라... 그리고 바로 병원으로 갔다... 병원에 도착하고 일단 접수하고 난 뒤에 다시 인사하려고 나갔더니 다 돌아가고 없더라... 아 이렇게 고마울 수가... 이렇게 치료에 태워주기까지 했으니... 내가 간 병원은 치앙라이 병원인데 위치는 다음과 같다. 병원 중 가장 큰 병원 같은데... 치료 수준은 그리 좋지 않았다. 워낙 변두리다 보니 그렇겠지... 지금 잘못 치료한 게 있어서 실밥을 아직도 못풀고 있다... 굳이 꿰멜 필요가 없는 상처인데... 꿰메서 말이지...


 



+ Recent posts